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국제교육본부] 캠퍼스에서 세계를 만나는 시간, `SeoulTech 인터내셔널 커피 아워`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67 날짜 2017-09-22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국제교육본부 어학교육팀에서는 지난 9월 21일, 「제38회 SeoulTech 인터내셔널 커피 아워(38th SeoulTech International Coffee Hour)」를 개최하였다. 약 150여명의 외국인, 내국인 학생이 참석한 가운데 어학원 컨퍼런스홀에서 열린 이번행사는 `추석`을 주제로 윷놀이, 제기차기, 팽이 돌리기 등 한국의 전통 놀이를 체험하였고, 송편과 한과, 호두과자, 인절미 등 명절 음식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다.
 
어학교육팀에서 주관하는 `SeoulTech 인터내셔널 커피 아워`는 외국인 학생 뿐만 아니라, 내국인 학생까지 누구나 편안한 마음으로 와서 아무런 제약없이 서로 다른 국적의 학생들과 교류하는 시간으로써 외국인, 내국인 학생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서울과기대는 캠퍼스에서 세계를 만나고 국제화에 강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전 세계 50개국 200여 개교에 이르는 유수 대학과 연계하여 기초 및 심화 어학프로그램을 강화하고 학술교류 협정을 맺어 교환학생을 늘려가고 있다. 또한, 영미권 유수의 대학들과 복수학위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대학이념인 ‘조국과 인류의 미래에 기여하는 세계 속의 대학’ 으로 발돋움해 나가고 있다.

 

한편, 10월 18일에는 한국의 전통음악인 사물놀이 체험을 주제로, 11월 21일에는 일반 상식 퀴즈를 주제로하는 인터내셔널 커피 아워 개최를 앞두고 있다.
 
□ 제39회 International Coffee Hour
 - 10월 18일(수요일), 어학원 컨퍼런스홀 (101호)
 - 주제 : 우리의 전통음악인 사물놀이 음악과 악기 체험 
 
□ 제40회 International Coffee Hour
 - 11월 21일(화요일), 어학원 영어북카페 (107호)
 - 주제 : Trivia Night (일반 상식 퀴즈)

 

▲ 제38회 인터내셔널 커피 아워에 참석한 외국인, 내국인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제38회 인터내셔널 커피 아워는 `추석`을 주제로 외국인, 한국 학생들이 다양한 전통놀이와 음식을 나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