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창업지원단] 입주기업 (주)새안, 말레이시아 전기차 시장 진출해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769 날짜 2017-11-22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대학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새안(대표 이정용)이 지난 11월 10일,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오토쇼(KLIAS)에서 말레이시아 국제무역산업부 산하 ‘말레이시아 자동차연구소(MAI)’와 업무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였다. 이는 국내 전기차 업체로는 말레이시아 정부기관과 맺은 최초의 협약이다. 

 

이번 MOU는 이정용 ㈜새안 대표와 다툭 마다니 사하리 말레이시아 자동차연구소(MAI) 소장, 말레이시아 정부자문위원회인 MPM(Malay Consultative Council) 다토 하싼 빈 매드 회장, 강성태 한국글로벌코너스톤그룹(GCG)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4자 협약 형태로 체결하였다. MOU 체결에 따라 ㈜새안과 MAI는 전기차 관련 정보와 기술 노하우를 공유하고, 전기차 개발·연구는 물론 기술 혁신과 상용화에 대해 정보를 교류한다. 또한 MPM과 GCG는 이들 기관이 협약을 효율적으로 잘 진행할 수 있도록 적극 돕는다. 

 

▲(왼쪽부터) 강성태 GCG 회장, 이정용 새안 대표, 다툭 마다니 사하리 MAI 소장, 다토 하싼 빈 매드 MPM 회장

[저작권자] ⓒ세계로컬신문

 

이날 다툭 마다니 사하리 MAI 소장은 “이번 협력을 통해 말레이시아 자동차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정용 ㈜새안 대표도 “20년 넘게 쌓아온 전기차 제작 노하우를 잘 전수하고 말레이시아가 동남아시아 전기차 맹주가 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고 밝히고, “뛰어난 국내 전기차 기술력을 감안할 때 동남아 진출에 청신호가 울렸다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새안은 향후 말레이시아 내 대학에 전기차 관련 기술교육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이에 쿠알라룸푸르대학(UniKL) 및 파항대학(PAHANG)과 협력의향서(LOI)를 각각 체결하고 전기차 관련 연구·교육 활동에 나서기로 약속했다. 협력의향서 역시 MOU와 마찬가지로 이정용 대표와 다토 하싼 회장, 강성태 회장을 비롯해 각 대학 총장이 참석해 각각 4자 협력의향서 형태로 체결됐다. 

 

㈜새안과 협력에 나선 대학 총장들은 “장기적인 전기차 기술과 산업 발전을 위해 뜻을 모아준 MPM과 GCG, 새안측에 감사하다.”고 말하고, “대학 내 인재육성과 지역 산업발전, 적극적인 정부 지원을 통해 말레이시아가 전기차 시장을 선도하는 국가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새안은 지난 11월 8일부터 12일까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열린 말레이시아 오토쇼에 참가한 것은 물론 전기차 관련 세미나 등에 참여해 현지 관계자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전기차를 비롯해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많은 전문가뿐만 아니라, ‘우투산 말라유’ 등 현지 대형 언론사에서 새안이 보유한 기술과 향후 말레이시아와 협력에 대해 큰 관심을 보였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