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MSDE전공, `전국대학생 산업융합 아이디어 경진` 최우수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061 날짜 2018-01-03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MSDE전공 학부생 이승연, 정연주, 주기태, 박지수 씨와 덕성여대 전지영 씨로 구성된 `드론윙(Drone Weeeeeing) 팀`이 지난 12월 22일, 숭실대학교에서 개최한 「제6회 전국 대학생 산업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드론윙 팀은 ‘Medi-port’라는 프로젝트명으로 이번 대회에 참가하였다. `Medi-port`는 드론과 어플을 이용해 병원간의 장기 및 혈액 긴급 운송을 해주는 시스템으로 현재 이용되고 있는 혈액은행을 통한 혈액 긴급 운송과 장기 긴급 운송의 문제점의 솔루션을 제안하여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한국산업기술평가원 주최의 전국 대학생 산업융합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지난 9월에 예선을 거쳐 8개의 본선 진출 팀을 가렸다. 본선에 진출한 아이디어 작품은 11월 16일~17일 이틀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17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에서 전시되었으며, 심사위원이 직접 부스를 방문해 평가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왼쪽부터) 드론윙 팀 이승연, 정연주 학생, 숭실대학교 황준성 총장, 주기태, 전지영 학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