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MSDE졸업생 조낙균, 국제학회 Akiyama메달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365 날짜 2018-11-30
첨부파일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MSDE전공 학부 졸업생 조낙균 (현 영국 University of Strathclyde 기계공학 박사과정)씨가 지난 7월 22일부터 5일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제26차 미국 기계학회 원자력 공학부문 국제학술대회 (ASME International Conference on Nuclear Engineering) 학생논문경연 부문에서 최고의 영예인 Akiyama 메달을 수상했다.

 

 

 

 

 

이번 국제학술대회 국제학생논문경연대회에서는 전 세계 4개 지역(북미, 유럽, 중국, 아시아)에서 예선을 거쳐 각 지역별로 15인에 선정된 학생들이 산.학.연 관계자들 앞에서 연구결과 발표하여 최종 심사를 받았다.

 

조낙균씨는 이 대회를 통해 원자력 발전소 배관 계통에 사용되는 90도 백투백 파이프 엘보 (Back-to-Back Pipe Bends)에 반복 굽힘 하중과 내압이 작용할 때 동파이프 구조의 반복소성 거동을 해석하고, 굽힘 하중의 방향 및 파이프 엘보 치수의 변화가 반복소성 거동에 미치는 영향을 전산해석을 통해 규명한 논문을 발표하였다.

 

 

 

Akiyama 메달은 학술대회의 창립회원인 일본 동경대학교 원자력공학 부교수 마모루아키야마(Prof. Mamoru Akiyama, 1935-2009)의 공적을 기리고자 그의 이름을 따서 제정된 상이며, 본 학술대회의 학생논문경연대회에서 선발된 최고의 학생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본 학술대회의 국제학생논문경영대회가 시작된 이래로 조낙균씨는 영국 내 대학에서 최초의 Akiyama 메달 수상자이며 또한 한국인 최초의 메달 수상자이기도 하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