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245 날짜 2018-12-24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강민식, 김정태, 전영훈, 전나현 학부생 (지도교수 김성환)이 지난 10월 19일 광명 공작기계회관에서 열린 ‘2018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부문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

 

 

 

 

 

2018 대학생 공작기계 창의 아이디어 공모전은 총 25개 대학팀이 참여하여 ’18. 2. 19 ~ ’18. 12. 6(약 10개월)동안 이어진 프로젝트로 공작기계 및 기계 제조 관련 창의 설계 아이디어를 주제로 진행되었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팀 'MAS_5G'는 Pentapteron 메커니즘을 이용한 다축 디스펜서 작품으로 디스펜서 분야의 발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고안했다고 전하면서,

'MAS_5G'가 고안한 5축 병렬기구 형태의 디스펜서는 기존 디스펜서의 기능 수행은 물론 헤드의 각도를 실시간으로 변화시켜 제어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을 가진다고 말했다. 이로 인해 대상들의 형상이 보다 다양해지고 입체적으로 확대될 수 있다는 기대효과를 보입니다. 또한, 시스템을 자동화한다면 제작 과정 중 본딩과 코팅 부분에서 작업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이며 작업 정밀도 또한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종적으로 디스펜서 시스템이 사용되는 산업 부문에서 작업 시간의 단축으로 인한 생산량의 증가, 작업 정밀도의 향상으로 인한 불량률 감소로 확대될 것이며 연속적인 생산 시스템에서 작업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팀장을 맡고 있는 강민식 학생(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4학년)은 “대회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아낌없는 지원을 해준 ADBL사업단과 열심히 대회준비를 한 팀원들과 지도교수님, 멘토기업에게 감사한다. 또한 많은 가르침을 주신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교수님들께 감사한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