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환경공학과-고도수처리연구실 우수발표논문상 2건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037 날짜 2019-04-02
첨부파일

 

 

 

 

▲왼쪽부터 서영교, 김효원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바이오대학 환경공학과 석사과정의 서영교, 김효원 씨(사진, 지도교수 황유훈)가 지난 3월 21일 사단법인 한국물환경학회로부터 우수발표논문상을 2건 수상하였다.

 

해당 수상은 '2018년 한국물환경학회·대한상하수도학회 공동 학술발표회'에서 발표된 논문에 대한 수상으로써, 구두발표에 대한 수상 1건 (유기고분자로 표면 개질된 입상활성탄을 이용한 프러시안블루 고정화 및 Cs+ 제거; 서영교, 강성원, 김영석, 황유훈) 및 포스터 발표에 대한 수상 1건 (원전사고 발생 시 방사성 세슘의 효과적인 흡착을 위한 프러시안 블루가 고정된 셀룰로스 필터 개발; 김효원, 위효빈, 강성원, 김영석, 황유훈)이다.

 

이번 공동학술발표회는 3월 22-23일에 걸쳐 “건강한 물순환: 다양화, 분산화, 통합화”라는 주제로 건강한 물순환을 실현하기 위한 많은 문제들을 논의하였으며, 여기에서 방사성 세슘의 선택적인 흡착이 가능한 소재의 개발 및 적용방안에 대한 구두 및 포스터 발표를 진행하여 우수논문발표상 2건을 수상하는 성과를 이루었다. 본 연구는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의 공동 연구를 통하여 진행되었다.

 

 

 

 

 

 

 

서영교, 김효원 씨는 현재 환경공학과 황유훈 교수의 지도하에 환경공학과 고도수처리연구실에서 환경공학을 바탕으로 수처리 및 나노 소재에 관한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