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미래융합대학, 「2019 인천·경기미래융합교육협의회 간담회」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816 날짜 2019-05-24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이 지난 5월 22일(수), 100주년기념관에서 「2019 인천·경기미래융합교육협의회 간담회」를 진행하였다.

 

간담회에는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 김성곤 학장과 안민홍 초빙교수를 비롯해 인천미래융합교육협의회 김창율 회장(인천기계공고), 경기미래융합교육협의회 김태갑 회장(안양공고)을 비롯한 21개교 특성화고 교장 및 진로·취업담당 부장교사들이 참여하였다.

 

 

 

 

 

서울과기대와 미래융합대학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 이번 간담회는 미래융합대학의 첨단시설인 양방향 화상강의실에 대한 설명과 시연, 미래융합대학의 입시 현황, 학사운영 특징 및 Q&A에 대한 소개의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이후 캠퍼스 투어와 간담회를 끝으로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인천미래융합교육협의회 회원교: 인천기계공업고등학교, 부평공업고등학교, 정석항공과학고등학교, 인평자동차고등학교, 인천여자상업고등학교, 인천중앙여자상업고등학교, 인천세무고등학교, 인천전자마이스터고등학교, 문학정보고등학교 등 9개교 / 경기미래융합교육협의회 회원교: 부천공업고등학교, 안양공업고등학교, 평촌공업고등학교, 양영디지털고등학교, 일산고등학교, 양평전자과학고등학교, 김포제일공업고등학교, 군자디지털과학고등학교,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 세경고등학교, 수원공업고등학교, 삼일고등학교, 경기자동차과학고등학교 등 13개교)

 

미래융합대학은 2017학년도 첫 신입생 충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2019학년도에는 신입생 충원율 93.3%를 달성하였고, [대학이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대외적인 위상이 올라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선정된 사업의 경우 4년간의 다년사업으로 안정적인 학사 운영에 필요한 자원까지 확보하였다.

 

 

 

 

 

 

한편, 미래융합대학은 TBL강의(동영상강의-실시간화상강의-출석수업강의)를 중심으로 성인학습자 친화형 수업방식을 통해 학사를 운영하고 있다. 개설 학과로는 2019학년도를 기준으로 1개의 학부[융합공학부(융합기계공학전공, 건설환경융합전공)]와 4개의 학과(헬스케어학과, 문화예술학과, 영어과, 벤처경영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0학년도에는 기존의 4개의 학과가 융합사회학부로 개편되어 2개의 학부로 운영될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