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미래융합대학, 「Open Campus Day」 행사 개최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365 날짜 2019-06-10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이 지난 5월 31일(금) 다빈치관, 백주년기념관을 비롯한 학교 캠퍼스 일대에서 「2019년 미래융합대학 Open Campus Day」 행사를 개최하였다.

 

Open Campus Day 행사에는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 안민홍 초빙교수를 비롯해 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 소속 특성화고 13개 학교, 5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였다.
(참석 고교: 대동세무고등학교, 대진디자인고등학교,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서울전자고등학교, 서울로봇고등학교, 휘경공업고등학교,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성동글로벌경영고등학교,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경기상업고등학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 대한 소개로 시작한 이번 행사는 미래융합대학에 대한 소개, 입시현황, 학사운영 특징 및 Q&A 등을 진행하여 그동안 특성화고교생들이 궁금해왔던 특성화고교생의 대학 입학, 선취업·후학습 등에 대한 설명과 논의를 하면서 이에 대한 학생들의 궁금점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교내 홍보대사인 어우미를 통해 교내 캠퍼스 투어 실시, 미래융합대학의 첨단시설인 양방향 화살강의실에 대한 설명, 시연 등을 진행하면서 행사를 마무리 지었다.

 

미래융합대학은 현재 특성화고교 졸업생들과 평생학습자들을 위해 선취업·후학습에 특화된 성인학습자친화형 학사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2017학년도 첫 신입생 충원을 시작으로 꾸준히 성장하여 2019학년도에는 신입생 충원율 93.3%를 달성하였고, [대학이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는 등 대외적인 위상이 올라가고 있다. 특히 올해 선정된 사업의 경우 4년간의 다년사업으로 안정적인 학사 운영에 필요한 자원까지 확보하였다.

 

 

 

 

 

 

 

한편, 미래융합대학은 TBL강의(동영상강의-실시간화상강의-출석수업강의)를 중심으로 성인학습자 친화형 수업방식을 통해 학사를 운영하고 있다. 개설 학과로는 2019학년도를 기준으로 1개의 학부[융합공학부(융합기계공학전공, 건설환경융합전공)]와 4개의 학과(헬스케어학과, 문화예술학과, 영어과, 벤처경영학과)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0학년도에는 기존의 4개의 학과가 융합사회학부로 개편되어 2개의 학부(융합공학부, 융합사회학부)로 운영될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