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넥서지랩(NexergyLab), 한국유체기계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발표논문상 2건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5724 날짜 2019-07-12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넥서지(Nexergy) 연구실(지도교수 심규호) 소속 석사과정 김동희 연구원과 박사과정 김동준 연구원은 지난 7월 3~5일, 3일간 강원도 휘닉스 평창에서 열린 「2019년도 한국유체기계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압전제어 가스포일 베어링의 실시간 프리로드 제어를 통한 성능 실험 평가’와 ‘프리피스톤 스털링 냉동기의 2자유도 진동시스템-리니어 모터 연계 해석모델을 통한 전원인가 조건에 따른 동적 거동 및 성능 예측’이란 주제로 우수발표논문상을 수상하였다.

 

 

 

 

 

 

 

김동희 연구원(석사과정)은 국내 최초로 무급유 가스포일베어링에 압전 액추에이터를 적용하여 압전 가스포일베어링 개발에 성공하였으며, 이를 초고속 회전속도에서 시험평가하고 성능을 최적화하여, 개발한 베어링의 우수한 성능을 입증하였다.

 

김동준 연구원(박사과정)은 연구실 자체 개발한 60W급 스털링 냉동기를 이용하여 냉동기의 진동시스템과 전자기 해석을 연계한 해석 모델을 수립하여 스털링 냉동기의 동적 거동 및 성능에 대한 해석 예측을 가능케 했다.

 

 

 

 

 

▲ 왼쪽부터 김동희 연구원, 김동준 연구원

 

 

한국유체기계학회는 유체기계의 기술 및 학문 발전 도모와 관련 산업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1996년 5월 29일 창립되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