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시설과] 교내 주요 시설사업 추진현황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0219 날짜 2014-05-14
첨부파일
생활관, 산학협력연구동 신축 등 교내 시설사업 현황 발전계획 발표해
 
 
우리대학 시설과에서는 2016년까지의 교내 주요 시설사업 추진현황을 발표했다. 이번에 발표한 시설사업에는 제4생활관 2개동과 산학협력연구동의 신축, 종합운동장 조성, 청운관과 혜성관 리모델링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900명 규모의 제4생활관 2개동 신축사업은 총 사업비 268억원의 임대형 민자사업(BTL)으로 현재 우선협상 대상자가 지정되어 협상 중에 있다. 사업제안서 내용에 따르면 다빈치관 건물 뒷편에 지하1층 지상7층 규모의 A동(남자 사생실, 장애인실)과 제1학생회관 북측에 지하 1층 지상10층 규모의 B동(여자 사생실, 기혼자실. 장애인실, 국제학사)의 건립이 예정되어 있다. 제4기숙사가 완공되면 우리대학 기숙사 수용인원은 2,558명으로 늘어난다.
 
 
평생교육원과 체육관 사이의 주차장 부지에 들어설 산학협력연구동 신축사업은 총 사업비 260억원, 지하1층 지상12층 규모의 대규모 연구동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현재 조달청의 기본설계 심의단계이며, 올해 7월 신축 부지가 될 평생교육원 건물을 철거하여, 10월 착공에 들어간다. 제4생활관과 산학협력연구동 신축사업 모두 2016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종합운동장 조성사업은 올해 6월말 준공을 목표로 현재 공사가 한창이다. 총 사업비 37억원 중 3.5억원은 국민체육진흥공단의 지원으로 건립이 되며, 국제규격(400m, 8레인)의 육상트랙, 인조잔디 축구장, 농구장(2면), 테니스장(2면)의 운동시설과 하부 동아리실(17실), 공용 연습실 등의 본부석/스탠드가 들어선다.
 
 
에너지바이오대학이 사용하는 청운관은 최신식 리모델링을 앞두고 있다. 총 사업비 68억원 규모의 사업으로 건물외관을 석재, 커튼월(유리), 금속판으로 마감하고 단열, 내진보강 설계가 적용된다. 그밖에 PVC타일 및 천정 무석면텍스 등의 내부 마감제 교체와 고효율 냉난방기, 노후배관 교체를 통해 보다 쾌적하고 편리한 교육환경이 조성될 예정으로 올해 9월 공사가 마무리된다.
 
 
공동실험실습관이 설치되어 있는 혜성관도 총 10억원 규모의 외벽 마감재 및 단열보강 리모델링이 추진된다. 석재, 징크판, 벽돌 등의 외벽 마감재는 기존 페인트 마감에 비해 반영구적으로 유지관리가 용이해지며, 올해 7월말 공사가 완료될 예정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