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미래융합대학] 학부과정 최해용 모컴테크 대표, `은탑산업훈장` 수훈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944 날짜 2017-06-19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융합대학 벤처경영학과 학부과정에 재학 중인 최해용 모컴테크 대표이사(사진)가 지난 6월 14일, 서울 영등포구 63 컨벤션센터에서 열린「제52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시상의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최해용 대표는 국내 3D 영상 및 가상현실 시스템과 관련한 지식재산권 및 서비스 산업분야를 다수 창출하여 국가 산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수훈의 영예를 안았다.

 

▲ 최해용 대표이사(가운데)가 이낙연 국무총리(왼쪽)와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기존 3D영상 극장 구조를 특수한 렌즈형 스크린으로 대체하여 2D 영상의 선명도는 20배, 3D영상은 6배에 달하는 고선명도 극장시스템을 개발하여 국제 경쟁력 확보에 공헌한 바 있다. 또한, 종래 HMD 대비 100배 이상의 화면 크기로 관광체험을 할수 있는 3D VR 관광 체험 장치와 초대형 360도 화면과 개별 의자가 상·하·좌우 회전하는 구조의 3D VR극장 시스템을 개발하여 미국 특허청으로부터 등록 결정을 받아 국내 VR산업을 국제화하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최 대표이사는 광학 엔지니어로서 1981년부터 현재까지 기존 영상기술에 광학기술을 융합하여 3D, AR, VR 분야에 새로운 기술 개발로 이분야 기술을 국제화 하는 데에 기여한 바 있으며, 국내 504건, 해외 120건의 해외 특허 출원·등록 등 3D 및 VR관련 해외 최다 특허 출원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