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대외협력본부] 기계과 동문 조원도 씨, 모교 발전기금 기부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68 날짜 2017-06-19
첨부파일

가정형편이 어려운 후배들을 지원하기 위하여 1천만원 기부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 기계과 동문 조원도 씨(前 수퍼에이트호텔 캐나다 대표)는 지난 6월 15일, 총장실에서 김종호 총장, 홍사성 총동문회 사무총장 등 주요보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후학양성을 위한 발전기금 1천만원을 기부하였다. 조원도 씨는 1968년 서울과기대 기계과를 졸업한 뒤 캐나다로 이민을 가 수퍼에이트호텔(Super 8 Hotel) 대표를 역임하면서 현지 및 해외동문들 간 결속을 다지는 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며 모교사랑을 실천해 왔다. 

 

이날 발전기금 전달식에서 조원도 씨는 “후배들이 더 좋은 환경에서 자신들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고 싶은 소망으로 발전기금을 기부하였다.”고 말하고, “조국을 떠나 캐나다에서 생활하고 있지만, 모교를 항상 잊지 않고 대학시절 도움을 주셨던 은사님의 은혜에 보답하는 의미로 후배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기부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김종호 총장은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 동문께서 발전기금을 쾌척하여 주신 모교 사랑을 깊이 새겨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데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 서울과기대 총장실에서 열린 조원도 동문의 발전기금 전달식에 참석한 주요보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