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학협력단] 서울과기대, 중기청「연구마을 사업 신규 운영기관」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273 날짜 2017-03-24
첨부파일

「IBT융합 SeoulTech 연구마을」운영, 2년간 46억원의 사업비 배정해

 

지난 3월 13일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에서 주관하는 「연구마을 사업 신규 운영기관」에 선정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교내에 「IBT 융합¹⁾SeoulTech 연구마을」을 유치하고 바이오, 화장품,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특화기술분야로 하는 ‘IoT 기반의 바이오-의공학, 화장품 등 관련기술’연구를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연구마을 사업’은 대학내 기업부설연구소와 연구지원·편의 인프라 등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산학연협력 사업이다.

! 용어설명: IBT 융합 ¹⁾: 정보기술(IT)과 바이오기술(BT)의 융합

 

서울과기대의 연구마을은 중기청의 ‘R&D 연구개발 전략기술로드맵’을 기초로 서울시의 지역경제 정책방향을 반영하는 ‘중간조직(middle group) 전략’으로 관련 산업과 지역사회를 상호 연결하는 교량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이에 서울시는 서울과기대 연구마을 조성을 통한 서울동북권 지역경제 발전에의 기여를 감안하여 연구마을 입주기업의 사업화지원을 위하여 연 2억원의 대응투자자금을 지원하기로 확약하였으며, 노원구에서도 지역경제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점을 감안하여 사업지원을 검토 중이다. 

 

연구마을 입주기업은 연구마을 별 자체평가와 전문기관의 대면평가를 거쳐 5월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2년간 2억원 이내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고 대학의 연구인력, 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한 핵심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다. 서울과기대가 수행하는 지원과제와 관련한 문의는 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으로 하면 된다.

 

연구산학부총장겸 산학협력단장 박익근 교수는 “서울과기대가 그동안 축적하여 온 중소기업과의 연계활동실적을 더욱 확대하여‘지역경제발전을 선도하는 거점형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하고, “서울동북부 기점 국내최초 통합형 연합TMC사업의 추진, 서울동북권 5개대학 공동의 서울연합대학기술지주회사 운영, 한국원자력의학원, 서울테크노파크와의 협업체제 구축 및 홍릉포럼사업 참여활동과 연구마을을 통한 중소기업 연구기능을 집적화하여 연구개발중심지로서의 역할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도식) middle Group으로서의 서울과기대 연구마을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