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산학협력단]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과 핵안보 교육 앞장선다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629 날짜 2016-04-19
첨부파일

- 핵비확산 및 핵안보 분야 커리큘럼 공동 개발, 이행 및 교육협력
- 전국 최초로 학군사관후보생들에게 핵비확산 및 핵안보 교육 실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원장 손재영)은 4월 19일, 서울과기대 총장실에서 ‘핵비확산 및 핵안보 분야 커리큘럼 공동 개발 및 교육 실시’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하였다.

 

▲ (왼쪽부터) 손재영 원장과 김종호 총장이 협정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양 기관은 핵비확산 및 핵안보 분야 커리큘럼을 공동 개발하여 서울과기대 학군사관후보생(ROTC)들을 시작으로 하여 순차적으로 교양학부의 일반학생들을 대상으로 핵안보 관련 교육을 확대하고, 이를 발판으로 핵안보 교육을 전국 대학으로 확산하는 데 협력하기로 하였다.

 

특히, 학군사관후보생 대상 핵비확산 및 핵안보 교육은 최근 한반도의 평화와 안전을 위협하는 북한의 핵개발 위협에 직면한 시점에서 우리 군의 초급간부로서 역할을 담당할 학군사관후보생을 대상으로 핵안보의 중요성과 안보의식을 다지는 것을 목적으로 삼고 있다. 양 기관은 ‘상호 호혜적 교류협력’의 기치 아래 ▲핵비확산 및 핵안보 커리큘럼 공동 개발 및 이행 ▲동 교육협력 업무 수행을 위한 상호 협조 및 정보 공유 ▲교수 및 연구원 등 전문 기술인력의 교류 ▲교육훈련을 통한 인력 양성 및 실무자 역량 강화 ▲기타 양 기관이 필요로 하는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김종호 총장은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전국 최초로 우리대학 학군사관후보생들에게 핵비확산 및 핵안보 교육을 시작하고, 향후 전국 학군사관후보생들에게 확산시키고자 한다.”고 전하며, “학내 일반 학생들에게도 핵안보 교육을 실시하는 등 우리대학이 국가 안보의식을 강화하는 주체적인 안보의 역군이 된 것에 자부심과 긍지를 느낀다.”고 말했다.

 

▲ 협정식 참석자들이 대학본부 로비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