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전자정보공학과] 시스템 반도체 인력양성 가속화 날짜 2011-07-04 조회수 6068
작성자 홍보실
첨부파일

전자정보공학과 시스템 반도체 인력양성 가속화


  우리대학 전자정보공학과 컴퓨터 구조 연구실(이승은 교수)은 SOPC(System-on-a-Programmable-Chip) 솔류션 분야를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 Altera와 Joint Lab.협약을 6월 28일 체결하였다. 이번 Joint Lab. 제휴를 통해, Altera는 4300달러 상당의 DE2보드 13개와 8만달러 상당의 소프트웨어를 컴퓨터구조 연구실에 기증하여 시스템반도체(SoC) 교육 및 연구 활성화를 전폭적으로 지원하기로 하였다. 

  시스템 반도체는 동작하는 모든 전자제품의 뇌에 해당되는 핵심부품으로 그 중요성은 이미 충분히 인식되어 왔다. 현재 우리나라는 메모리반도체 분야에서는 세계 시장점유율 50%로 세계 1위이지만 시스템반도체 분야 점유율은 3%에 불과하다. 시스템 반도체는 메모리보다 4배나 큰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어, 시스템 반도체분야의 이론과 실제적인 설계교육은 필수적이다. 

  이번 Altera와의 joint lab.을 통해 기증받게 되는 개발 보드 및 소프트웨어는 시스템 반도체분야의 인력양성에 필수적인 기본 인프라 구축뿐 아니라 실제적 실험환경에 필요한 소프트웨어의 공급으로 매년 업그레이드되는 소프트웨어 활용의 어려운 실습환경을 최상으로 조성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다.  

  이승은 교수는 "큰 도움을 주신 Altera에 감사드리며, Altera Joint Lab.을 발판으로 향후 전자정보공학과가 추구하는 시스템 반도체 교육 특성화 교육 목표에 준하여 소속 대학원 및 학부 교과과정에 적합한 실무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SOPC 솔루션 분야을 주도하는 세계적 기업 Altera는 FPGA, CPLD, HardCopy ASIC, 임베디드 프로세서, 소프트웨어 개발 툴, IP 코어, 개발키트 등을 전세계 약 14,000여 고객에게 공급하고 있다. Altera의 프로그래머블 솔루션은 시스템과 반도체 회사들이 관련 시장에서 빠르고 비용 대비 효과적인 혁신과 차별화를 이루도록 한다. Altera의 FPGA, CPLD, ASIC 디바이스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www.altera.com에서 구할 수 있다. 또한, Altera에 대한 최신 정보는 Facebook, RSS, Twitter를 참조 할 수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