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
|
일시
|
내용
|
Co-op 참가
희망자 등록
|
2012.12.10(월)
~2012.12.30(일)
|
학생이 “장기인턴십(Co-op) 프로그램 참가 지원서”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상에서 작성합니다.
(기간 이후 희망학생 있을 시 추가 접수 예정)
|
기업 참여신청서
접수 및 등록
|
2012.12월 초
~2012.12.20(목)
|
기업이 “장기인턴십(Co-op) 프로그램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현장실습센터에 제출합니다.
|
2012.12.21(금)
~2012.12.31(월)
|
현장실습센터에서 기업의 신청서 내용을 확인한 후,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의 Co-op 참여 기업 List에 등록합니다.
|
학생들의 참가 신청
및 1차 매칭
(현재 진행중인 과정)
|
2013.01.03(목)
~2013.01.10(목)
|
참가 학생의 Co-op신청서 작성(이력서 등록)
Co-op 참가학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업별 Co-op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한 후 최대 5개까지 희망하는 기업의 Co-op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본인의 이력서를 작성 입력하여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기업의 업종과 업무내용, 전공과의 상관관계, 급여 및 근무위치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선정해서 지원해야 합니다.
선정한 기업 간에도 업종이나 업무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력서도 이에 맞추어서 다르게 작성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
2013.01.11(금)
~2013.01.25(금)
|
서류합격자 통보 및 면접 진행
기업체들이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업별 지원학생의 내용을 확인한 후 서류심사 합격자를 2배수 선정하여 현장실습센터에 통보하고 인터뷰를 신청합니다.
현장실습센터의 주선으로 날짜를 정해서 기업들이 서류심사 합격자들과 인터뷰를 실시하여 1차 최종합격자를 선발합니다.
|
2013.01.26(토)
~2013.01.31(목)
|
합격자 선발 및 통보
1차 선발에서 최종 합격한 Co-op 참가 학생들에게 합격을 통지하고, 선발 결과를 해당 기업들에게도 통보합니다.
|
학생들의 참가 재신청
및 2차 매칭
(추후 공지)
|
2013.02.01(금)
~2013.02.20(수)
|
1차 선발에서 선정되지 못한 학생들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2월중에 추가로 동일한 절차를 거쳐서 2차 선발을 실시합니다.
|
2013.02.21(목)
~2013.02.28(목)
|
2차 선발에서 최종 합격한 Co-op 참가 학생들에게 합격을 통지하고, 선발 결과를 해당 기업들에게도 통보합니다.
|
근로계약, 산학협정 체결 및 Co-op 프로그램 개시
|
2013.02.21(목)
~2013.03.05(화)
|
근로계약 및 산학협력 체결
합격한 Co-op 참가 학생들과 해당 기업 간에 ‘근로계약서’를 체결하고, 해당 기업과 서울과학기술대학 간에 ‘장기인턴십(Co-op) 참가를 위한 산학협정서’를 체결합니다.
|
2013.03월
~2013.08월
|
근무시작
Co-op 참가 학생들이 해당기업에 출근하여 Co-op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
평가서 및
보고서 제출
|
2013.05월
~2013.06월
(학사일정 기준)
|
Co-op 참여기업은 Co-op 수행기간 중과 종료시에 현장실습센터의 요청에 따라 학생에 대한 평가서를 작성하여 현장실습센터에 제출합니다.
|
Co-op 참가 학생은 6개월 단위로 Co-op 프로그램 종료 후 1주일 안에 프로그램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 내용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보고서 형식의 최종보고서와 기업평가보고서를 작성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제출합니다.
제출된 보고서는 차후 학생의 학점 평가와 기업평가의 자료로 활용됩니다.
평가는 6월에 학사일정을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근무는 2013년 8월까지 하시는 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