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Co-op(장기인턴십) 신청서작성(이력서 등록) 및 진행일정 안내
작성자 이호정 조회수 3074 날짜 2013-01-03
첨부파일

2013학년도 1학기 Co-op프로그램(장기인턴십) 이력서 등록 및 진행일정 안내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13학년도 1학기 Co-op프로그램(장기인턴십) 참여기업을 아래와 같이 접수하였으며, 향후 진행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기존에 Co-op프로그램(장기인턴십) 참가 희망등록을 한 학생 및 하고자 하는 학생 분들께서는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 접속하시어 원하시는 기업을 자세히 살펴보시고  Co-op신청 및 이력서 작성을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참여기업 

가. 참여기업현황 : 총 33개(추후 기업 추가 될 수 있음)
연번 기업명 모집인원
1 ㈜원방테크 2
2 ㈜제이에프콘트롤 1
3 ㈜에이앤아이 5
4 디씨티㈜ 2
5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 2
6 알에스오토메이션 4
7 ㈜쎄미시스코 1
8 ㈜일진엘이디 8
9 ㈜세화엔스텍 2
10 ㈜동화엔텍 2
11 ㈜화영 1
12 ㈜에프에스코리아 1
13 ㈜유니코리아리미티드 2
14 ㈜나다에스앤브이 1
15 삼성산업 2
16 ㈜국영지앤엠 2
17 ㈜대동하이렉스 2
18 ㈜에스에이씨 2
19 한국안전환경연구원 2
20 제이에스비글로벌텍 2
21 이노아이티 3
22 ㈜에이시에스 2
23 ㈜에스아이시스템즈 2
24 ㈜대양공업 2
25 ㈜에이피이씨 1
26 ㈜대영종합산기 5
27 신성솔라에너지 3
28 삼일씨티에스㈜ 2
29 ㈜잉글리시헌트 1
30 ㈜유니온앤이씨 2
31 와이이골프주식회사 3
32 ㈜천일 2
33 ㈜도명이엔씨 1
총계   75



1) 참여기업 및 모집분야, 업무내용 등은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2) 참여기업 확인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주소창에 co-op.seoultech.ac.kr) -> Co-op(장기인턴십) 클릭 -> Co-op신청 누르고 확인     


2. 참가희망학생 이력서 등록 및 추가 참가 희망자 접수  

 가. 대 상 : 2013학년도 Co-op프로그램 교과목 개설학과 학부생 
  

 

대 학

학 과

비 고

공과대학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기계·자동차공학과

안전공학과, 신소재공학과, 신소재공학과(야), 건설시스템디자인공학과, 건축학부 건축공학, 건축학부 건축학

 

정보통신대학

전기정보공학과, 전자IT미디어공학과

컴퓨터공학과

전자IT미디어공학과는 2013. 1학기(6개월)만 가능

에너지바이오대학

화공생명공학과, 환경공학과, 안경공학과

 

인문사회 대학

영어과, 영어과(야), 행정학과

 

조형대학

디자인학과

 

기술경영 융합대학

글로벌경영학과, 글로벌융합산업공학과

 

 


 나. 이력서 등록기간: 2013.01.03.(목) ~ 2013.01.10.(목) (기간 엄수 부탁드립니다.)

 다. 이력서 등록 방법    

   1)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별도가입 필요없음) -> Co-op(장기인턴십)
     -> Co-op참가지원 클릭   -> 기업명단 및 담당업무 상세정보 확인 -> Co-op 신청서 작성(이력서 폼이 나오면 작성)    

    2) 지원가능 횟수: 최대 Co-op신청서를 5개까지 작성하실 수 있으며, 기간안에 수정, 추가, 삭제 가능합니다.   
       
      5개 초과 시 더 다른 기업 접수가 불가하시지만 한 기업을 취소하시면 다른 기업 접수가 가능하십니다.      

  3) 홈페이지 주소: http://co-op.seoultech.ac.kr  

  4) Co-op 신청서 작성(이력서 작성) 후 작성 상황 및 수정, 삭제는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십니다.


  라. 추가 참가 희망자 접수   

  1) 기존 참가희망 등록을 하시지 않은 분 중에 Co-op에 참여하고 싶으신 분들은 이력서 등록 전에 참가학생희망자 등록 후 이력서를 작성하시면 됩니다.
 
  2)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별도가입 필요없음) -> Co-op(장기인턴십)
     -> 참가희망학생 등록 -> Co-op참가지원 클릭   -> 기업명단 및 담당업무 상세정보 확인 -> Co-op 신청서 작성(이력서 폼이 나오면 작성)    


3.  2013학년도 1학기 Co-op프로그램 진행일정

 

 

과정

일시

내용

Co-op 참가

희망자 등록

2012.12.10(월)

~2012.12.30(일)

학생이 “장기인턴십(Co-op) 프로그램 참가 지원서”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상에서 작성합니다.

(기간 이후 희망학생 있을 시 추가 접수 예정)

기업 참여신청서

접수 및 등록

2012.12월 초

~2012.12.20(목)

기업이 “장기인턴십(Co-op) 프로그램 참여신청서”를 작성하여 서울과학기술대학교 현장실습센터에 제출합니다.

2012.12.21(금)

~2012.12.31(월)

현장실습센터에서 기업의 신청서 내용을 확인한 후,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의 Co-op 참여 기업 List에 등록합니다.

학생들의 참가 신청

및 1차 매칭

(현재 진행중인 과정)

2013.01.03(목)

~2013.01.10(목)

참가 학생의 Co-op신청서 작성(이력서 등록)

Co-op 참가학생들이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업별 Co-op 프로그램 내용을 확인한 후 최대 5개까지 희망하는 기업의 Co-op 프로그램을 선택하여 본인의 이력서를 작성 입력하여 지원합니다. 학생들은 기업의 업종과 업무내용, 전공과의 상관관계, 급여 및 근무위치 등을 면밀히 검토하여 선정해서 지원해야 합니다.

선정한 기업 간에도 업종이나 업무내용이 다를 수 있으므로 이력서도 이에 맞추어서 다르게 작성해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

2013.01.11(금)

~2013.01.25(금)

서류합격자 통보 및 면접 진행

기업체들이 현장실습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기업별 지원학생의 내용을 확인한 후 서류심사 합격자를 2배수 선정하여 현장실습센터에 통보하고 인터뷰를 신청합니다.

현장실습센터의 주선으로 날짜를 정해서 기업들이 서류심사 합격자들과 인터뷰를 실시하여 1차 최종합격자를 선발합니다.

2013.01.26(토)

~2013.01.31(목)

합격자 선발 및 통보

1차 선발에서 최종 합격한 Co-op 참가 학생들에게 합격을 통지하고, 선발 결과를 해당 기업들에게도 통보합니다.

학생들의 참가 재신청

및 2차 매칭

(추후 공지)

2013.02.01(금)

~2013.02.20(수)

1차 선발에서 선정되지 못한 학생들과 기업들을 대상으로 2월중에 추가로 동일한 절차를 거쳐서 2차 선발을 실시합니다.

2013.02.21(목)

~2013.02.28(목)

2차 선발에서 최종 합격한 Co-op 참가 학생들에게 합격을 통지하고, 선발 결과를 해당 기업들에게도 통보합니다.

근로계약, 산학협정 체결 및 Co-op 프로그램 개시

2013.02.21(목)

~2013.03.05(화)

근로계약 및 산학협력 체결
합격한 Co-op 참가 학생들과 해당 기업 간에 ‘근로계약서’를 체결하고, 해당 기업과 서울과학기술대학 간에 ‘장기인턴십(Co-op) 참가를 위한 산학협정서’를 체결합니다.

2013.03월

~2013.08월

근무시작
Co-op 참가 학생들이 해당기업에 출근하여 Co-op 프로그램을 시작합니다.

평가서 및

보고서 제출

2013.05월

~2013.06월

(학사일정 기준)

Co-op 참여기업은 Co-op 수행기간 중과 종료시에 현장실습센터의 요청에 따라 학생에 대한 평가서를 작성하여 현장실습센터에 제출합니다.

Co-op 참가 학생은 6개월 단위로 Co-op 프로그램 종료 후 1주일 안에 프로그램 기간 동안 수행한 업무 내용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보고서 형식의 최종보고서와 기업평가보고서를 작성하여 현장실습지원센터에 제출합니다.

제출된 보고서는 차후 학생의 학점 평가와 기업평가의 자료로 활용됩니다.
평가는 6월에 학사일정을 기준으로 진행되지만 근무는 2013년 8월까지 하시는 겁니다.


4. 기 타 : 진행일정은 현장실습지원센터 사정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으며, 추후 참여희망기업 및 참가희망학생 있을 시 추가 접수 예정

5. 문의사항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Q/A 및 이메일 주시면 가급적 빨리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이메일: sksk517@seoultech.ac.kr, co-op@seoultech.ac.kr
 - 전화: 02-970-6834



 

2013년 1월 3일

현장실습지원센터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