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현장실습지원센터]2018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진행 일정 및 참여 방법 안내
작성자 강기석 조회수 4248 날짜 2018-12-03
첨부파일

[현장실습지원센터]

 

2018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현장실습(단기인턴십) 진행 일정 및 참여 방법 알림

 

현장실습지원센터에서는 2018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참여 방법을 알려드리오니, 관심 있는 학생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 단기 현장실습(단기인턴십)이란?

○ 현장 적응력과 창의력을 지닌 인재양성을 위해 대학과 기관(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산업현장에서 실습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학점을 부여하는 제도

 

□ 대상자 및 기간

○ 대상: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재학생 (4학기 이상 수료)

○ 실습기간: 2018. 12. 24(월) ~ 2019. 2. 15.(금)

- 위 기간 중 기업의 일정에 따라 최소 23(8시간 기준/180시간) 근무

- 일 8시간/주 40시간을 기준으로 연속적으로 실습 실시.

 

□ 일 정

현장실습 참여기업공개

2018. 12. 7.(금) ~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이력서 제출 및 신청

2018. 12. 7.(금) ~ 12. 12.(수) /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선발학생 심사

~ 2018. 12. 21.(금) / 기업에 따라 면접 진행

수강신청기간

2018. 12. 17.(월) ~ 18.(화)

등록금납부기간

2019. 1. 2.(수) 09:00 ~ 1. 3.(목) 16:00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고지서 출력 후 은행 납부

오리엔테이션

1차 : 2018. 12. 20.(목) 15시 ※ 현장실습 수강생 필수 참석

2차 : 2018. 12. 21.(금) 15시 (1~3차 중 1회 참석)

3차 : 2018. 12. 27.(목) 15시 장소 : 제2학생회관 313호

현장실습 실시 기간

2018. 12. 24.(월) ~ 2019. 2. 15.(금)

※ 위 기간중 기업의 일정에 의해 진행/기업별 일정 상이

성적입력기간

2019. 2. 13.(수) ~ 2. 15.(금)

※2019년 2월 졸업예정자 중 현장실습 학점이 졸업사정에 필요한 학생은 2019. 1. 28.(월)까지 성적 통보

□ 계절학기 단기 현장실습 참여 기업 확인 방법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로그인(http://internship.seoultech.ac.kr) ⇒

마이페이지 ⇒ 지원하기 ⇒현장실습(단기인턴십) ⇒ 기업 목록 조회 가능(세부업무 확인)

 

□ 단기 현장실습 참여 방법

 

현장실습지원센터 홈페이지 로그인(http://internship.seoultech.ac.kr) ⇒

마이페이지 ⇒ 나의지원현황 ⇒ ‘표준이력서’ 클릭 후 작성(저장) ⇒ 지원하기(현장실습(단기인 턴십)클릭 ⇒ 기업선택 ⇒ 지원 ⇒ 서류 심사 및 발표 ⇒ 수강신청 오리엔테이션 참 현장실습 실시 ⇒ 성적평가

 

※ 기업 지원 시 표준이력서 수정하여 제출 / 최대 2개 기업까지 지원 가능

※ 성적평가 자료 제출 등 관련서류 내용은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설명예정

 

*Co-op(장기인턴십)은 4~6개월 이상 실시하는 장기 인턴십으로 1,2학기 중 실시됨

 

□ 단기 현장실습 참여 학생 유의사항

- 단기 현장실습 선발 학생은 수강신청 후 현장실습 실시

- 단기 현장실습 선발 학생은 오리엔테이션 필수 참석(총 4회 실시, 택1하여 참석)

- 기업 정보(업무, 실습기간)등을 확인 후 지원

- 지원 현황은 센터 홈페이지 마이페이지에서 확인 가능

- 표준이력서는 기본 이력서이며 기업 지원시 내용을 수정하여 지원 가능

- 2019년도 2월 졸업예정자 중 현장실습 교과목 학점이 졸업사정에 필요한 경우 1. 28.(월)까지

성적 통보 후 성적입력이 종료되어야 함.(개별적으로 학과사무실로 문의바람)

 

 

□ 제출서류

구 분

제출서류

비고

단기 현장실습

(단기인턴십)

실시 전

[학생]

현장실습 협약서 및 계획서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학생⇒학과⇒현장실습지원센터

[학과]

학생제출 서류(계획서, 협약서) 확인 후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

현장실습 업체확보 결과보고서 대학 행정실 제출 [붙임}1(서식1)

선발 확정 학생만 업로드 가능

단기 현장실습

(단기인턴십)

실시 중

[학생]

현장실습 일지 작성

학생⇒센터 홈페이지에서 작성

[학과]

현장지도 실시

 

단기 현장실습

(단기인턴십)

종료 시

[학생]

최종보고서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

단기 현장실습(단기인턴십)완료확인서 학과 제출

출근부 학과 제출

현장실습 일비 관련 자료 제출(일비 지급 학생에 한함)

학생⇒학과⇒현장실습지원센터

[학과]

기업담당자 평가서(기업평가서)를 센터 홈페이지 업로드

  1. 동계계절학기 현장실습 운영현황[붙임]1(서식2) 현장실습지원센터 제출
  2. 현장실습 지도결과보고서[붙임]1(서식3) 현장실습지원센터 제출


□ 일비 지원 기준
 1) 실습기관에서 일비 지원을 40만 원 이하 받은 학생만 해당(센터에서 서류 확인 후 지급)
 2) 일비 지급은 실 근무일만 해당(주말 및 공휴일 제외)
 3) 1일(8시간 기준) X 기준금액(일 20,000원 예상) X 최대 20일까지 지급
 4) 지급 시기 : 실습 종료 후 관련 서류 제출자에 한해 지급
 5) 타 사업 및 학과(부)에서 실습 지원비를 지원을 받는 경우 제외

 

□ 일비 지급 대상자 제출 서류 및 유의사항

 1) 2018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운영 현황(서식2) 1부.
 2) 현장실습(인턴십) 완료확인서 1부.
 3) 최종보고서 1부.
 4) 통장사본 1부.
 5) 개인정보 이용 동의서 1부.

 

□ 문의 : 현장실습지원센터(제2학생회관 219호)

T. 02-970-6858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