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게시글 확인
제목 증명서 관련 Q&A(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 외)
작성자 학사지원과 조회수 266030 날짜 2022-05-02
첨부파일

Q1 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1 아래 세가지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1. 자동화증명발급(학교방문)

1) 52번건물 제2학생회관 1층 기계에서 발급가능

- 아이디: 학번,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혹은 본인 설정

※ 단, 영문 증명서의 경우 본인의 영문 이름이 통합정보시스템상 등록 되어 있어야 출력 가능함.

통합정보시스템>학사>학적>학적관리>주소계좌관리>주소정보에서 수정 가능합니다.

 

2. 인터넷발급: https://docu.seoultech.ac.kr/intro.html

1) 아이디: 학번, 비밀번호: 생년월일 6자리 혹은 본인 설정

2) 국내에서만 접속하여 출력이 가능하며, 외국에 거주하여 해외 우편 발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위 링크에서 증명발급 해외 우편 서비스 신청해야 합니다.

 

3. 팩스민원 신청: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

- 본인(신분증, 졸업대학과 졸업한학과 확인 필요)

- 대리인 방문 시 주문센터 문의 필수

 

※ 1983. 3월 이전 졸업생은 전산화 작업이 완료되지 않아 인터넷과 자동증명발급기 사용이 불가능하며,

직접 학사지원과(대학본부 104호)를 방문하시거나 가까운 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팩스민원을 통해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Q2 2016학년도 6월 현재 1학기 수강신청한 것 까지 130학점 이수하였으며 2학기 10학점을 추가로 이수하여 2017학년도 2월에 졸업하고자 합니다.

6월 현재 졸업 예정증명서 발행이 가능한가요?

 

A2 불가능합니다. 졸업예정증명서는 최종학기 등록을 마치고 졸업에 필요한 학점을 모두 이수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발급합니다.

따라서 이 경우에는 2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이 완료되는 9월 이후에 졸업예정증명서 발행이 가능합니다.

 

 

 

Q3 2016학년도 6월 현재 140학점 수강신청 완료되어 2016년 8월 졸업 예정입니다. 졸업증명서는 언제 발급가능한가요?

 

A3 졸업증명서는 학위수여식 당일부터 발급 가능합니다. 학위수여식 이전까지는 졸업예정증명서만 발행이 가능합니다.

 

 

Q4 영문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를 출력하려고 하는데 발급이 되지 않습니다.

 

A4 통합정보시스템상 영문명이 저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발급이 되지 않는 경우입니다. 영문성명은 본인이 통합정보시스템에서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직접 변경하셔야 합니다,

 

1. 과기대 학생포털사이트 https://stportal.seoultech.ac.kr/ 에서 로그인

2. 통합정보시스템(SUIS) 클릭

3. 학사->학적->학적관리->학생주소/계좌관리->학생주소정보에서 영문이름 입력 또는 수정

 

 
목록
담당부서 : 학사지원과 전화번호: 02-970-6033~9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