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지역상생 프로젝트 「이음」 대학 지역과 마주보기 세미나 진행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197 날짜 2021-01-13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외협력본부 팀장 이승윤, 주무관 윤현경 (☎ 02-970-9267)

 

 

서울과기대, 지역상생 프로젝트‘이음’- 온라인 세미나 개최

- ‘대학, 지역과 마주보기’주제로 마련, 연계 포럼도 진행 예정
- 노원구와 서울과기대의 상생협력 및 지역 현안문제에 대해 논의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13일(수) 교내 도서관 ST Art홀에서 국립대학의 공적역할 수행 및 연계협력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지역상생 프로젝트 ‘이음’의 일환으로, ‘대학, 지역상생의 길을 묻다’를 주제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했다.

 

□ ‘이음’은 서울과기대가 상생협력하기 위해서 지난해 하반기부터 계속해온 프로젝트로, 지역 현안문제에 대한 숙의토론, 세미나, 포럼에 이어 지역주민과 학생이 함께하는 리빙랩 운영 과정으로 구성됐다.

 

□ 이번 세미나는 ▲노원구 상생협력을 위한 공동의제 숙의과정 추진 현황 공유(사단법인 이음 김종수 연구위원) ▲노원구와 대학 연계를 통한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노원구마을공동체지원센터 김소라 센터장) ▲성북구청 사례로 본 대학과 구청의 협업(서원대학교 이현웅 교수) 등에 대한 전문가 주제발표에 이어 지역상생의 길에 대한 온라인 참여자와의 토론 및 질의응답의 순서로 진행됐다.
  ◦토론에는 이은주 시의원, 최광빈 노원구 힐링도시추진단장, 이철호 (사)공동체창의지원네트워크 대표, 김종선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장이 함께 했다.
  ◦오는 20일(수) 14시부터 같은 장소에서 ‘대학, 지역생상의 길을 찾다’를 주제로 포럼도 진행될 예정이다.

 

□ 서울과기대 대외협력본부는 이번 ‘이음’ 프로젝트 진행을 계기로 삼아, 2021년에는 대학이 위치한 노원구와 함께 협력하고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역상생 방안을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이동훈 총장은 “노원구와 지속적인 상호협력 및 활발한 교류를 통해 대학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고 서로의 경쟁력을 높여갈 것”이라며,  “지역상생 프로젝트를 더욱 강화하여 국립대학의 공적역할 수행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대학, 지역과 마주보기I 세미나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