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수소연료전지 분야 2개 우수기업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158 날짜 2022-05-25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의융합대학 팀장 김은경 (☎ 02-970-9772)

 

 

서울과기대, 수소연료전지 분야 2개 우수기업과 산학협력 업무협약 체결
- 수소연료전지 혁신인재양성 사업 협력 증진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
- 수소에너지 및 수소연료전지 분야 융합인재 양성에 힘쓸 것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지난 5월 2일(월)  ㈜테크로스(대표 박석원), ㈜테크원(대표 정붕익)와 수소에너지 및 수소연료전지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2050 탄소중립’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 정책 방향 설정 및 관련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발전사와 학계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시대적 요청에 의해 추진되었으며, 두 기업은 미래 성장동력이라고 할 수 있는 그린수소 사업을 이끌어갈 강소 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 ㈜테크윈은 환경솔루션, 화학플랜트건설, 설비 유지관리 및 진단 등 토탈 엔지니어링 기업이다.
  ◦ ㈜테크로스는 글로벌 1위 선박평형수 처리장치 제조업체로서 전기분해 수처리에 대한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 서울과기대는 두 기업과 함께 앞으로 첨단 에너지 기술·정책 분야 R&D 협력 활성화와 교육, 연구인력 등의 상호 교류를 포함하여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재학생에 대한 인턴십 및 산학 프로그램 제공 등 상호 밀접한 교육 협력을 활발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 서울과기대는 2022학년도에 창의융합대학(학장 최병욱) 내에 ‘미래에너지융합학과’를 신설하고, 첨단에너지 분야에 대한 사회과학적 소양과 공학적 전문성을 동시에 함양할 수 있는 교육과정 및 연구 결과를 제공함으로써 국내외 미래 유망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융합형 공학 인력을 육성하는 데 힘쓰고 있다.

 

□ 한편, 서울과기대 창의융합대학은 급속하게 변화하는 산업구조 재편에 대응하고 신기술 혁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첨단 학문분야 중심의 단과대학으로 ▲미래에너지융합학과 ▲지능형반도체공학과 ▲인공지능응용학과 등으로 구성되어있다.


붙임  관련사진 1부.  끝.

 

 

 

 

 

 

▲서울과기대 상상관 전경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