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DGs-ESG 비전 선포'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330 날짜 2022-06-17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미래전략본부 팀장 설혜화, 주무관 최지우(☎02-970-6074)

 

 

서울과학기술대학교, ‘SDGs-ESG 비전 선포’
-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대학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실천하는 SeoulTech -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6월 2일(목),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 실현을 위한 ESG경영(Environmental, Social, Governance)을 대학경영 전반에 도입하고 ‘SDGs-ESG 비전’을 선포하였다.

 

□ 이번 비전 선포는 대학 운영에 사회적․윤리적 가치를 반영하여 국립대학으로서 책임을 다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지속가능한 고등교육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함이다.

 

□ 이에 서울과기대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SeoulTech’라는 SDGs-ESG 비전을 선포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해 UN의 SDGs 개념을 대학발전계획과 연계한 17개의 실행과제를 설정하여‘SDGs 실현을 위한 ESG 활동(STECH SDGs-ESG Activities)’을 추진할 예정이다.
 
□ 가치 창출 분야는 △교육 △연구 △외부리더십 △운영&거버넌스 등이며, 주요 실행과제로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포용적 인재 양성(ESG 함양을 위한 교육) △URBAN BENCH 역할 수행(지역사회와 협력·상생) △Eco-Friendly 캠퍼스 구축 등을 설정했다.

 

□ 서울과기대는 오는 7월 SDGs-ESG 위원회를 출범하여 SDGs-ESG 활동 관련 정책 수립 및 자문 등의 역할을 수행하는 한편, ESG의 가치를 대학 및 지역사회 전반으로 확산할 예정이다.

 

□ 이동훈 총장은 “서울 유일의 국립종합대학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지역과 국제사회를 위해 ESG의 가치를 확산하고자 한다.”라며, “SDGs-ESG 비전 선포를 시작으로, ESG에 대한 융합적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사회와 상생협력하며, 사회적 가치 창출을 선도하는 대학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붙임  서울과기대 전경 사진 2부.  끝.

 

 

 


▲서울과기대 무궁관 전경

 

 

 

 

▲서울과기대 정문 전경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