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국립 서울과기대, ‘2022 SeoulTech 창의틔움스쿨’ 운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686 날짜 2022-08-01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조형대학 도예학과 주무관 오혜준(☎ 02-970-6618)

 

 

국립 서울과기대, ‘2022 SeoulTech 창의틔움스쿨’ 운영
 - 노원구 초등학생 대상으로 미술, 과학등 전공 체험 수업 진행
 - 서울과기대 조형대 특색 살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조형대학 도예학과가 여름방학을 맞아 노원구 관내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SeoulTech 창의틔움스쿨’을 통한 도예 교육을 실시한다.

 

□ 서울과기대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하계 및 동계방학에 진행하고 있는 ‘SeoulTech 창의틔움스쿨’은 교육부 국립대학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노원구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서울과기대 재학생이 미술, 과학 등 전공 체험 수업을 진행하는 지역사회 교육 기부 활성화를 위한 지역 돌봄 프로그램이다.

 

□ 이번 도예 교육 프로그램은 ▲흙으로 나만의 도넛 만들기 ▲자연물을 담은 접시 만들기 등의 2개 과정으로 진행된다.

 

□ 프로그램은 각 학교와 지역아동센터의 수요조사를 통해 결정되었으며, 7월 26일(화)부터 8월 4일(목)까지 총 6회 운영하고 있다.

 

□ 서울과기대 도예학과 김재용 교수는 “코로나19 펜데믹 이후 비대면으로 진행해오던 수업을 다시 대면 수업으로 전환하는 시작점이 되는 수업인 만큼 아이들이 창의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했다” 라며, “서울과기대 도예학과만의 특색을 살리기 위해 도예학과 교수진의 기존 작업을 기초로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니 많은 학생들이 이번 수업을 통해서 다양한 경험을 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붙임  관련사진 2부.  끝.

 

 

 

 

 

▲서울과기대가 노원구 초등학생들과 함께 창의틔움스쿨 ‘도예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