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2년 외부 연구비 수주액 600억 원 달성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08 날짜 2022-11-08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지원과 서숙연 과장(☎ 02-970-9093)
 

 

 

서울과학기술대학교, 2022년 외부 연구비 수주액 600억 원 달성
- 매년 100억 원 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통해 우수한 연구 성과 입증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가 2022년 11월 기준, 외부연구비 수주 총액이 600억원을 넘어섰다. 이는 최근 4년간 매년 100억원대의 가파른 성장세를 보인 놀라운 성과이다.

 

 

 

 

□ 최근 들어 급격히 성장하고 있는 연구비는 서울과기대가 우수한 연구역량을 보유하고 있음을 정량적 수치로 입증한 결과이며, 서울과기대를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있는 학계 및 산업계에서 그 위상이 더욱 확고하게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서울과기대는 2022년 과학기술정보통신부ㆍ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지원하는 ‘인공지능 반도체 석ㆍ박사 고급 인재양성 대학’으로 선정되어 8년간 총 80억원을 지원받는 등의 성과를 올렸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기초연구실 지원사업’에 4개 연구실(후속사업 1개 포함)이 선정되어 3년간 총 50억원을 지원받았다. 또한 해양수산부의 ‘수산식품산업 맞춤형 기술개발사업(5년간 총 15억원)’에 선정되는 등 정부가 지원하는 각종 대형 연구사업에 선정되었다.

 

□ 또한 한국수력원자력과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으로부터 단일 연구로는 큰 규모인 9억원 이상의 연구비를 수주하였으며, 방산업체인 현대로템으로부터 약 6억원의 단일 연구를 수주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형 연구사업을 수주함으로써 연구비 수주 증대와 연구역량의 성장을 동시에 이루어가고 있다.

 

□ 서울과기대가 이러한 성과를 낼 수 있었던 요인은, 전통적으로 서울과기대가 강점을 보여왔던 산학협력 부문의 우수한 역량과 최근 급속하게 성장해 온 연구역량이 잘 융합되어 선순환적 시너지를 낸 것으로 분석된다.

 

□ 서울과기대는 ‘2020년 산업계관점대학평가’에서 건축(시공)분야ㆍ기계(자동차)분야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되었고, ‘2022 QS세계대학평가’ 석유공학분야 2년 연속 국내 1위를 차지하는 등 대외적으로도 우수한 평판과 연구역량을 자랑해 왔다.

 

□ 아울러 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은 우수한 연구성과를 내는 교원에게 ‘우수연구교수 중점지원사업’, ‘Post-doctor 연구교수 연구지원사업’을 지원 중이며, 2022년부터 새롭게 ‘신임교수 Step-UP 연구기자재 지원사업’을 통해서 신임연구자들의 새로운 연구환경에 빨리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미래인재양성 지원사업’을 통해 전일제 대학원생들에게 수업료 전액에 해당하는 장학금을 수여함으로써 대학원생들의 안정적인 연구환경을 조성하였다. 이러한 성과가 교외 연구 성장으로 이루어지는 등 산학협력단은 체계적인 선순환 연구지원체계를 구축하였다.

 

□ 서울과기대 연구처장ㆍ산학협력단장인 박근 교수는 “우리 대학이 가지고 있는 우수한 연구역량이 지속적인 성장 수치를 통해 대내외적으로 증명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이 보유한 우수 역량을 바탕으로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에 이바지 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하며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인재양성을 이끌어가는 중심대학이 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붙임  관련 사진 1부.  끝.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전경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