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2022년도 그리너 메이커스페이스 해커톤 대회 성료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195 날짜 2022-11-10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팀장 이수연, 주무관 이금형 (☎ 02-970-9495)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2022년도 그리너 메이커스페이스 해커톤 대회 성료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 최초 메이커 해커톤 대회 개최
 -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제품 제조 및 결과 공유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 창업지원단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제품 제조”를 주제로 ‘2022년도 그리너 메이커스페이스 해커톤 대회’를 11월 4일(금) ~ 11월 5일(토) 이틀 동안 본교 상상관 및 이노베이션팩토리에서 진행하였다.

 

□ 예선평가를 통해 선정된 9개 본선 진출팀은 지난 10월 28일(금) 사전멘토링을 통해 시제품 제작 관련 보완점 등의 피드백을 받고,  11월 4일(금) ~ 11월 5일(토) 이틀 동안 본 행사에 참여하였다.


□ 본 행사에서는 참여팀들에게 아이디어 폼, 엘리베이터 피치 및 시제품 제작 이론 교육을 진행하여 아이디어 구체화와 시제품 방향 설정 및 장비 사용을 돕는 한편, 해커톤 결과물에 대해 실현 가능성, 참신성 및 구체성 등을 평가하여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을 선정하였다.
 ◦ 대상은 공유 킥보드 안전장치로 헬멧을 제작한 ‘헤드셋팀’이 수상했다.
 ◦ 최우수상은 ‘플랜터스팀, 바른펫팀’이 수상했다.
 ◦ 우수상은 ‘We sang!팀’, ‘LMS팀’, ‘배러댄휴먼’이 수상했다.

 

□ 창업지원단 김종선 단장은“제조 (예비)창업자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앞으로도 이번 그리너 메이커스페이스 해커톤과 같은 각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는 등 스타트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이번‘2022년도 그리너 메이커스페이스 해커톤 대회’를 통해 미래 메이커들이 친환경 및 사회 안전 등에 집중하고, 관련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여 퀼리티 높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그린제조 창업 생태계 조성의 발판을 마련하였다.

 

□ 또한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창업지원단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이 전담하는 2022년 메이커스페이스 구축 운영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창업 문화 확산과 (예비)창업자 육성을 위해 자체 창업 전담 조직인 창업교육센터, 창업사업화지원센터, 창업보육센터 및 창업메이커지원센터를 체계적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