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성신여대-한국항공대, 상호 간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학점교류 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839 날짜 2022-11-29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대외협력본부 팀장 이승윤, 주무관 이정문 (☎ 02-970-9267)

 

 

서울과기대-성신여대-한국항공대, 상호 간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학점교류 협약 체결
- 인재 육성을 위한 학술교류 및 학점교류 운영 방안 논의
- 혁신적인 고등교육 모델 마련 필요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 이하 서울과기대)와 성신여자대학교(총장 이성근, 이하 성신여대) 및 한국항공대학교(총장 허희영, 이하 한국항공대)가 11월 28일(월) 오전 11시 30분부터 경기도 고양시 한국항공대에서 인재 육성과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학술교류, △학점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협약에서는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을 비롯하여 김성환 교육부총장, 성재용 교무처장, 이정석 대외협력본부장과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 강진호 부총장, 박노윤 대학원장, 박경 교무처장, 강창수 기획처장,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 김병규 대학원장, 배재성 교무처장, 황수찬 기획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였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교육, 비교과 프로그램, 인적자원, 연구 등 다양한 방면에 걸친 교류를 하게 된다.

 

□ 한국항공대 허희영 총장은 “이번 자리를 통해 각 대학들이 가지고 있는 자원을 공유하여 시너지를 만들어 낼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 또한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은 “세 대학이 가지고 있는 강점과 약점을 잘 결합하면 최고의 고등교육 모델을 만들 수 있다”고 말했으며,

 

□ 서울과기대 이동훈 총장은 “구체적인 교류 방안을 논의하여 각 대학마다 특화된 학문을 공유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 한편, 이번 협정에서는 학점교류 시 3개 대학간의 부·복수전공뿐만 아니라 12학점 취득으로 단기간에 특정 전공을 이수할 수 있는 △마이크로 디그리도 포함되어 있다.


붙임  관련사진 1부  끝. 
 

 

 

 


▲ 성신여대 이성근 총장(왼쪽)과 한국항공대학교 허희영 총장, 이동훈 서울과기대 총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