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코로나-19 대응안내

코로나-19 대응안내

코로나-19 대응안내 게시글 확인
제목 (보건진료소)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휴가 보내기
작성자 서채은 조회수 66562 날짜 2022-06-23
첨부파일

 

 

【 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안내 】

 ○ 해외입국자 격리 면제 등으로 해외 출입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 공항에 대해서는 검역정보 사전입력시스템(Q-CODE)* 이용을 활성화하여 터미널 내 혼잡도를 낮추고, 출입국자 대상 코로나19 검사 및 음성확인서 발급 등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공항 내 코로나19 검사센터** 등을 운영한다.

     * 입국자가 웹 상으로 입국 전 검역 정보를 미리 입력‧신고하고, 입국 시 QR코드 스캔을 통해 검역을 실시하는 시스템

   - 버스‧철도, 여객선‧터미널 등에서는 음식물 섭취 전후 마스크를 상시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주기적 환기를 실시한다.

【 휴가철 의료이용 및 기타시설 방문 안내 】

□ 아울러, 휴가 중 또는 휴가 전후 증상이 발현되거나 유증상자와 밀접접촉한 경우, 호흡기환자진료센터를 방문하여 즉시 검사를 실시하여야 한다.

 ○ 7월 1일부터 호흡기 유증상자 및 확진자가 검사‧진료를 받을 수 있는 의료기관 및 외래진료센터를 ‘호흡기환자진료센터’로 통합하여 운영하고,
   - 호흡기환자진료센터 중 검사, 진료, 처방이 한 곳에서 가능한 ‘원스톱(one-stop) 진료기관’을 최소 5,000개소 이상 확보하고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호흡기환자진료센터는 코로나19 홈페이지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어 여행 중 검사 등이 필요한 경우, 여행지 근처의 센터를 확인하고 진료를 받을 수 있다.

【 여름철 냉방기기 사용 및 환기 수칙 】

□ 무더위를 피하기 위해,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 등 밀폐된 공간에서 에어컨 등 냉방기기를 가동하게 되므로 여름철 건강을 위해 냉방기기 사용 및 환기에 있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 코로나 바이러스는 에어로졸 형태로 공기 중 장시간 부유하여 10m 이상까지 확산 가능해 밀폐된 공간에서 냉방기기 사용 시 공기전파를 통한 감염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에어컨을 가동할 때는 바람 방향을 천장 또는 벽으로 설정하여 사람에게 직접 향하지 않도록 하고, 바람세기는 가능한 약하게 사용하여야 한다.
 ○가정에서 에어컨 가동 시, 최소 1일 3회(회당 10분) 이상 환기하고, 환기 시에는 맞통풍이 일어날 수 있도록 창문과 문을 동시 개방하는 것이 좋다.

 

질병관리청 보도자료 :

http://ncov.mohw.go.kr/tcmBoardView.do?brdId=&brdGubun=&dataGubun=&ncvContSeq=371866&contSeq=371866&board_id=&gubun=ALL

http://ncov.mohw.go.kr/tcmBoardView.do?brdId=3&brdGubun=31&dataGubun=&ncvContSeq=6708&contSeq=6708&board_id=311&gubun=ALL

목록
담당부서 : 비상대책본부 전화번호: 02-970-9208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