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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체대학원]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복학생 추가(2차) 등록기간 및 납부 절차 안내
작성자 박주영 조회수 810 날짜 2021-03-11
첨부파일

< 2021학년도 1학기 대학원 재복학생 추가(2차) 등록기간 및 납부 절차 안내 >

 

□ 등록금 납부기간

 ▶ 2차 등록기간 : 2021. 3. 18.(목) 오전9시 ~ 3. 19.(금) 오후4시 

 ▶ 최종(3차) 등록일자 : 2021. 3. 24.(수) 오전9시 ~ 오후4시 (※ 농협은행 방문납부 또는 농협은행 가상계좌 납부만 가능) 

  ※ 최종(3차) 등록일에는 카드납부 할 수 없으니, 카드 납부를 원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2차 등록기간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 등록금 납부 대상 : 대학원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대학원 수료등록생, 학석사연계 신입생

 ▶ 1차 등록기간에 납부하지 못한 학생

 ▶ 수업연한초과자

 ▶ 본 수강신청을 하지 못하여 수강정정기간에 수강신청한 학생

 

□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21. 3. 18.(목) 오전9시 ~ 3. 19.(금) 오후10시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 학사 > 등록 > 등록금 고지서 조회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통합정보시스템(학사-등록-고지서조회 / 학사-등록-등록금납부조회-해당학기 조회)에서 확인가능,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장학대상자의 경우, 고지서 상 장학 미반영 시 대학원 일반행정팀(장학업무수행,02-970-6793, 6797)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 재무과(02-970-6128) 연락 요망

   - 본인이 졸업가능자, 수료가능자인지 확인은 학사지원과(02-970-6039) 연락 요망

   - 수강신청하지 않은 복학생은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음(수강신청 완료 후 납부 가능)

 

□ 등록금 납부방법

 

 ○ 은행창구 납부 : 농협, 국민은행 전국지점

 

 ○ 농협은행, 국민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농협은행/국민은행]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농협은행 혹은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농협] 1544-2100 [국민은행] 1588-9999

   ⑥ 이용문의시간 : 09:00~16:00

   ⑦ 가상계좌 납부가능 시간 : 농협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국민은행 오전9시~오후5시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농협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농협학교코드 : 001203627)

  ▶국민은행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국민은행학교코드 : 148)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이용시간 내)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학교코드입력(001203627)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국민은행 : 카드 및 통장 투입 → 대학등록금 → 서울과학기술대 선택 → 정보입력 및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 신용카드 납부방법 : 농협(채움, BC)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납부 가능

  - 신용카드 납부가능시간 : 오전9시 ~ 오후5시

 

  <농협카드>

  ▶ NH농협은행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① 농협인터넷뱅킹 홈페이지 內 공과금 납부 화면 클릭

   ② 공과금 > 대학등록금 납부 > 대학등록금 조회 > 납부자 정보(학번) 입력

   ③ 납부 정보 확인 및 카드번호 입력 결제완료

   ④ 납부 내역 조회

  ▶ 전국 농협중앙회 지점 방문 납부

   ① 은행 창구에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및 신용카드 제시

   ② 납부 가능대학 및 납부자 정보(학번) 제시

   ③ 납부 정보 확인 및 납부

 

  <신한카드>

  ▶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① 신한카드 홈페이지 內 대학등록금납부 화면 클릭

   ② 납부 가능대학 및 납부자 정보(학번) 선택

   ③ 납부 정보 확인 및 카드번호 입력(카드인증 또는 공인인증) 결제완료

   ④ 납부 확인서 출력

  ▶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 방문 납부

   ① 은행 창구에 주민등록증 등 신분증 및 신용카드 제시

   ② 납부 가능대학 및 납부자 정보(학번) 제시

   ③ 납부 정보 확인 및 납부

 

  <현대카드>

  ▶ 현대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① 접속방법 :  현대카드 홈페이지 → My Account → 생활요금납부서비스 → 수시 납부 - 대학 등록금 납부안내

   ② 납부방법 : 학교, 이름, 학번 입력 → 등록금 내역 확인 및 카드정보 입력(카드인증 또는 공인인증)  → 결제

   ③ 납부 확인서 출력

    ※  현대카드 등록금 납부페이지 URL

    a. 로그인 없이 접근 가능한 페이지 : www.hyundaicard.com/cpa/pc/CPAPC0102_01.hc

        접속경로 : Home > My Account > 수시납부

    b. 로그인 후 접근가능 : www.hyundaicard.com/cpa/pc/CPAPC0104_05.hc

        접속경로 : Home > My Account > 수시납부 > 대학/대학원 등록금 납부 안내 > 로그인 > 등록금 납부

 

  <삼성카드>

  ▶ 삼성카드 홈페이지를 통한 인터넷 결제

   ① 삼성카드 홈페이지 : https://www.samsungcard.com/personal/services/UHPPPS1000M0.jsp?codeDv=tuition
   ② 납부방법 : 삼성카드 홈페이지 → 전체메뉴 → 생활편의 → 생활요금 납부 → 대학등록금 → 지금 바로 신청 → 대학교 선택 → 납부
   ③ 삼성카드 등록금 납부 전용상담 ARS 1688-9702(평일 09:00~17:00)

 

  ※ 무이자 할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카드사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카드 결제 유의 사항

    - 카드결제 취소는 당일에만 취소가능 / 다음날부터는 취소 불가능

    - 법인(기업) 및 기프트 카드 결제 불가

    - 체크카드는 일시불 결제만 가능

    - 현금과 분할납부 불가

    - 일시불 결제 후 할부 전환 불가, 할부 결제 후 일시불 전환 및 할부개월수 변경 불가

    - 유이자 할부개월, 포인트, 마일리지 적립 등은 카드사 마다 상이하니 해당 카드사 문의(재무과 답변 불가)

 

 ○ 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 전액면제자 등록금 납부방법 링크

 

□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1.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2. 납부 기간 내에 등록을 필하지 않으면 학칙 제60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3.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등록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 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4.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5. 미등록, 미복학 학생들은 제적예고를 하지 않고 당해 학기에 제적처리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제4행정실 일반행정팀 (☏ 02-970-6793)

  ◇ 수강신청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4)

  ◇ 휴복학 관련 안내 : 학사지원과 학사지원팀 ☏ (02-970-6039)

  ◇ 원우회비 수납 관련 안내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99, 6794, 6795)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 카드사 고객센터 :  농협카드 1644-4000 /  신한카드 02-6950-7099 / 현대카드 1577-6200 / 삼성카드 1688-97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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