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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전체대학원]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생 등록금 최종 납부 절차 안내
작성자 재무과 조회수 285 날짜 2021-09-28
첨부파일

< 2021학년도 2학기 대학원생 등록금 최종 납부 절차 안내 >

 

1. 등록금 납부기간 : 2021. 9. 29.(수) 오전9시30분 ~ 오후3시30분 (가상계좌납부는 오후10시30분까지 가능)

    ※ 마지막 납부일이며, 추후에는 추가 납부가 없으므로 반드시 해당 일에 납부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 납부 대상 : 대학원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대학원 수료등록생, 학석사연계신입생

  ▶ 2차 등록기간(9.24.~9.27.)에 납부하지 못한 학생
 

 

3. 고지서 출력 가능시간 : 2021. 9. 29.(수) 오전9시 ~ 오후10시

  ▶ 통합정보시스템에서 개인이 고지서 출력 납부

    - 입금할 때의 이름은 상관없이 고지서 상의 가상계좌에 입금하면 됩니다.

    - 입금상대방은 '본인의 이름'입니다.(학생 개인별 가상계좌임)

   - 입금확인은 입금 다음 날 오전 11시 이후에 통합정보시스템(학사-등록-등록금납부조회-해당학기 조회)에서 확인가능

        미등록시 해당 학기 조회되지 않음

   - 당일 확인은 은행 연락 바람

 

  ▶ 고지서 관련 유의사항

    - 장학대상자의 경우, 고지서 상 장학 미반영 시 대학원 일반행정팀(02-970-6793, 6797) 연락 요망

    - 휴학 전 등록금 납부에도 불구하고 금액이 반영되어 있는 경우 재무과(02-970-6128) 연락 요망

    - 본인이 졸업가능자, 수료가능자인지 확인은 (02-970-6799) 연락 요망

    - 수강신청하지 않은 복학생은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음(수강신청 완료 후 납부 가능)

 

 

4. 등록금 납부방법 : 농협은행(가상계좌) 납부만 가능 (★ 카드 납부 및 타 은행가상계좌 납부 불가)

 ○ 은행창구 납부 : 농협은행 전국지점 / 이용시간 : 오전9시~오후4시

 

 ○ 농협은행 가상계좌를 이용한 납부 방법

   ① 계좌번호 : 고지서에 명시된 개인별 고유계좌

   ② [농협] 예금주명 : 학생이름

   ③ 이체금액 : 본인의 등록금액 (※ 금액이 다를 경우 이체 불가능 혹은 이체 취소됨.)

   ④ 유의사항 : 본인 외 대리인 송금도 가능

    * 타 은행에서 농협 가상계좌로 입금 시 수수료 본인부담

   ⑤ 이용문의 : [농협] 1544-2100

   ⑥ 이용문의시간 : 09:30~15:30

  ⑦ 가상계좌 납부가능 시간 : 농협은행 오전9시~오후10시30분

    ※ 가상계좌번호는 학생별로 각기 다른 계좌번호가 부여되므로 반드시 학생 본인의 등록금 고지서에 명시된 가상계좌번호로 입금하여야 함.

    다른 학생의 가상계좌로 입금하여 미등록되는 일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바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학생 본인에게 있음.

 

 ○ 인터넷 납부 방법

  ▶농협 사이트 : 인터넷뱅킹 ⟶ 공과금센터 ⟶ 생활요금/기타 ⟶ 대학등록금(농협학교코드 : 001203627)

 

 ○ ATM기(현금입출금기)를 이용한 등록금 수납방법(이용시간 내)

  ▶농협 : 카드 및 통장 투입 → 세금/등록금/지로/공과금 선택 → 대학등록금→ 학교코드입력(001203627) → 학생정보입력(수납구분 : 01재학생) → 금액 확인 → 명세표 받고 끝.

 

 

5.장학 또는 휴학 전 등록금 납부 사유로 등록금액이 0원인 경우 등록 방법

  ▶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금 고지서 조회 하여 0원 등록자의 경우 시스템상 등록  ☞ 반드시 등록해야 함

    ※ 고지서 출력하여 은행에 방문 ‘수납필 도장’을 받아도 됨

     ( 0원 금액은 인터넷뱅킹 또는 계좌이체 거래가 불가능하므로 직접 방문하여야 함)

    ※ 전액면제자 등록금 납부방법 링크

 

 

6. 등록금 납부 유의사항

  가. 기재된 숫자의 정정은 무효이며, 착오가 있을 경우 학교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등록기간 내에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으면 학칙 제60조에 따라 제적처리 됩니다.

  다. 전액면제(등록금액0원) 장학생인 경우 또는 휴학 후 복학하는 경우 납부 기간 내에 학교 홈페이지 또는 통합정보시스템을 통해 등록 처리하여야 하며 미이행 시 미등록 처리되니 이점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라. 학비면제 장학의 경우 등록 후 휴학(등록학점만)시에만 장학 인정

   ※ 미등록 휴학 시 장학 소멸

  마. 등록학기 초과 학생은 학점구간에 따라 등록금액이 달라짐

      (등록학기 초과 : 4학기생 또는 조기졸업신청자가 5학기 이상인 경우, 5학기생이 6학기 이상인 경우)

   ※ 미등록, 미복학 학생들은 제적예고를 하지 않고 당해 학기에 바로 제적처리

  바. 등록금 책정정보 안내(click)

 

 

7. 안내 전화번호

  ◇ 등록금 납부 안내 : 재무과 재무1팀 (☏ 02-970-6128)

  ◇ 장학금 및 학자금 대출 안내 : 제4행정실 일반행정팀 (☏ 02-970-6793)

  ◇ 수강신청,휴복학 관련 안내(일반/특수대학원)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99)

  ◇ 수강신청,휴복학 관련 안내(전문대학원)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89)

  ◇ 원우회비 수납 관련 안내 : 제4행정실 학사지원팀 (☏ 02-970-6799,6794,6795)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안내(☏ 1599-2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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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부서 : 제4행정실 전화번호: 02-970-67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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