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학사공지

학사공지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학사공지 게시글 확인
제목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과 조회수 31037 날짜 2024-08-19
첨부파일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안내

 

2024학년도 2학기 개강일: 2024. 9. 5.(목)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오니,

기한 내에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본 수강신청 기간(2024. 8. 12. ~  8. 14.)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재·복학생 및 외국인 신·편입생은 반드시 수강신청 정정 기간에 수강신청을 완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추가 일정 없음)

 

 

 

1. 수강신청 대상: 2024학년도 2학기 수강신청 대상 학생 중 아래에 해당하는 학생

  1) 2024학년도 편입생(비동일계)이 선이수과목을 신청하는 경우

  2) 수강신청한 교과목이 수업시간표 변경 및 합·폐강으로 수강 불가해진 경우

  3) 수업시간 또는 동일교과 중복, 학점 초과 등 수강 관련 문제가 있는 경우

  4) 수강신청 교과목을 취소·변경·추가하려는 경우

  5) 본 수강신청 기간에 수강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등

 

 

2. 수강신청 확인 및 정정 기간: 2024. 9. 5.(목) 10:00 ~ 9. 11.(수) 23:00

 

 

3. 수강신청 방법

  - 수강신청 전용 웹페이지(for-s.seoultech.ac.kr) 접속 → 교과목 변경·삭제·추가

    ※ (외국인 신·편입생) 2024. 9. 5.(목) 개강일 이후에는 학번으로만 수강신청 가능하므로, "학번찾기" 필수

 

 

4. 폐강 교과목 대체 수강신청(예정)

  1) 대상: 수강신청 한 교과목의 폐강으로 인하여 추가 수강신청이 필요한 학생에 한함

  2) 폐강공지일(예정): 2024. 9. 19.(목) 19:00 이후 학사공지에 게시

  3) 폐강에 따른 수강신청 기간(예정): 2024. 9. 20.(금) 10:00 ~ 18:00

  4) 방법: 학과 학사업무 담당자가 신청(학과 사무실 문의)

   ※ 폐강으로 인한 추가 신청만 가능하며, 기 신청과목 삭제는 불가함

 

 

5. 수강신청 유의사항   ※ [붙임] 공고문 반드시 필독

  1) 합·폐강 등의 사유로 수업시간표가 변경될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합·폐강 교과목 및 학생 본인의 수강신청 교과목을 재확인하여 수강에 차질이 없도록 유의

  2) 교양 및 전공 교과목의 동일지정 현황을 반드시 파악하여 재수강 관련 교과목 이수에 차질 없도록 유의

    - 동일 교과목 확인 방법

      ①  '통합정보시스템 > 학사 > 수업 > 교과과정_강의실 > 동일/유사과목'에서 확인

      ② 또는, 교과목 담당학과(부서)에 직접 문의

  3) 교과목 추가·정정 등 수강신청 완료 후 반드시 로그아웃 후 재접속 하여 수강신청확인서 출력을 통해 최종확인할 것

    ※ 통합정보시스템 상 '개인별수업시간표'에서도 확인 가능

 

 

6. 기타사항

  1) (외국인 신·편입생) 개강일 이후에는 학번으로만 수강신청 가능

  2) 수강신청 관련 세부사항은 학사공지 게시글을 확인하여 수강신청 시 참고

      ※ 유의사항을 준수하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 책임이오니 수강신청 전·후 안내사항 반드시 확인

목록
담당부서 : 학사지원과 전화번호: 02-970-7174,7175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