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VR·AR콘텐츠 원천기술개발 사업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671 날짜 2020-04-27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정책기획팀 최성호팀장 (☎ 02-970-9082)

 

서울과기대, VR·AR콘텐츠 원천기술개발 사업 선정

- 과기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로부터 향후 3년간 총 28억원 연구비 지원받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보통신대학 연구팀(연구책임자 김동호)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정보통신기술진흥센터(IITP)에서 지원하는 2020년도 제1차 정보통신·방송 기술개발사업 및 표준개발지원사업(VR·AR콘텐츠 원천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되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향후 3년간 총 28억원의 연구비를 지원받게 되었다.

 

□ 이번 사업에서 연구팀은 machine learning 기반의 AI(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VR·AR 미디어 기술의 결합을 통해 VR 사용자가 선택한 환경에 맞게 콘텐츠를 변환시켜주거나, AR 사용자가 위치한 상황에 맞게 자동으로 관련 콘텐츠를 생성해주는 요소 기술과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본 사업의 연구내용은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핵심 기술인 machine learning 기반의 AI 기술과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등의 실감미디어(immersive media) 기술인만큼 우리 학교의 연구 역량을 높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에 연구책임자를 맡은 정보통신대학 전자IT미디어공학과 김동호 교수는 “이번 사업은 정보통신대학 소속의 교수들이 함께 힘을 합쳐 얻은 뜻깊은 성과이다. 연구개발 분야가 AI와 실감미디어 분야의 핵심 연구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우리 학교의 연구 역량 강화를 위해서도 중요한 사업이고, 기술적·산업적으로 향후 파급효과가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사명감을 가지고 연구개발에 충실히 임하겠다.”고 밝히고,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각 기술 분야에서 그동안 고려되지 않았던 창의적인 시도와 접근이 필요한데, 훌륭한 역량을 가지고 있는 우리대학의 참여 교수진과 대학원생 등과 협력하여 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