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신소재공학과 동문들, 충북 테크노파크 및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입사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7589 날짜 2022-05-25
첨부파일

신소재공학과 동문인 신동요 박사 및 조현기 씨(지도교수 안효진)가 각각 충북 테크노파크 및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에 입사하였다.

 

 

 

 

 

▲신동요 박사

 

 

신동요 박사는 2008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신소재공학과에 입학하여 2014년도부터 차세대 에너지 재료 실험실 (지도교수 안효진)에서 연구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학사(신소재공학과), 석사(신소재공학과), 박사(의공학-바이오소재 융합 협동과정 신소재공학 프로그램) 과정에 재학하였다.

 

신동요 박사는 본교 신소재공학과 안효진교수 연구실에서 학사, 석사, 박사 학위를 진행하는 동안 SCI(E) 논문 17편 (1저자 14편)을 투고하였다.

 

신동요 박사는 2021년 12월부터 충북테크노파크 차세대에너지센터의 차세대 전지팀 전임연구원으로 입사하여 차세대전지/이차전지 연구 및 기술 지원할 예정이다.

충북테크노파크는 중앙정부 및 기업/대학/연구소와 협력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기업성장과 더불어 우수한 연구를 진행하는 기관이다.

 

 

 

 

 

 

▲조현기 동문

 

 

 

조현기 동문은 2013년도에 신소재공학과에 입학하여 2017년도부터 차세대 에너지 재료 실험실에서 연구 활동을 시작하였으며, 학사(신소재공학과), 석사(신소재공학과) 과정에 재학하였다. 조현기 씨는 신소재공학과 안효진교수 연구실에서 학사, 석사 학위를 진행하는 동안 SCI(E) 논문 7편 (1저자 4편)을 투고하였다.

 

조현기 동문은 2022년 5월부터 한국전력공사 전력연구원 이차전지 분야의 일반연구원으로 입사하여 ESS용 차세대 이차전지 연구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전력연구원은 1961 한국전력 전기시험소로 출범한 한국전려공사 기업부설연구소이며, 전력공급 안정화를 위한 광역 전력계통 실시간 해석기술, 지중케이블 시험기술, 한국형 배전자동화시스템 (DAS) 기술 등을 개발하여 세계 최고의 전기 품질을 만드는 연구소이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