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양운제 동문,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691 날짜 2022-11-15
첨부파일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동문인 양운제 박사((주)로엔서지컬 이사)가 기계/로봇/항공분야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및 유공기업을 포상하고 기계/로봇/항공 종사자의 사기 진작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 주관으로 열린 '2022 기계로봇항공산업 발전 유공 정부포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양운제 동문은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를 졸업하고 기계설계로봇공학과 석사 학위를 받았으며, KAIST에서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양운제 동문은 [파이낸셜]지와의 인터뷰에서 "로엔서지컬은 로봇 기술을 활용해 수술의 효과 및 편의를 높이려는 스타트업이다. 준비 중인 첫 번째 로봇 시스템은 신장결석 제거 수술로봇이다. 환자에게는 수술의 고통을 줄여줄 수 있고, 의사에게는 수술의 난이도를 낮춰 줄 수 있는 로봇을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 이 표창을 주신 것도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수술 로봇을 개발해 국민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이바지하라는 의미인 것으로 이해하고 있다. 앞으로도 의사 및 환자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장비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지속적인 발전으로 많은 사람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로봇 시스템을 개발해 선보이겠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