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조형예술학과 2023년 3월 전시 소식 알림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4933 날짜 2023-03-06
첨부파일

 

 

조형예술학과에서 권회찬, 최희원, 박정윤 등의 전시 소식을 전한다. 권회찬은 이번에 첫 개인전을 연다. 그리고 최희원, 송민지, 임지원과 박정윤 외 6인은 단체전에 참여한다. 

 

 

 

 

 

 

《 낙서의 초상 Portrait of Doodle 》

 

 

 

참여작가 : 권회찬 Kwon, Hoechan @kwon_hoechan
일시 : 2023년 3월 8일 – 3월 31 12:00 – 17:00 (일, 월 휴관)
장소 : 에브리아트_서울시 중구 동호로353, 5층
디자인 : 문정주
주최 : 에브리아트

권회찬(대학원 재학생)은 첫 개인전 《낙서의 초상》을 선보인다. 이 공간을 구성하는 11점의 회화는 작가의 낙서로부터 탄생한 자화상들이다. 작가의 작업 방법론의 출발점이 될 <낙서의 초상 연작>은 개인의 낙서가 그 사람의 정신성을 반영하는 제스처이고, 그 낙서를 기반으로 형성된 결과물은 그 사람의 초상과 같다는 전제를 한다. 작가의 낙서에서 출발한 평면 속의 조형물은 낙서 행위자의 강한 생각이 투영된 정신적인 초상이 된다. 

 

 

 

 

 

 


《 나의 회화적 순간 》

 

 

 


참여작가 : 권회찬, 김상소, 박정윤, 신재민, 정주원, 조완준, 진예리
일시 : 2023년 3월 10일 ~ 4월 7일 13:00 – 18:00 (월, 화 휴관)
장소:청계천로 172-1 더 소소 4-5층
기획 : 노충현, 양기찬 기획
주최 : 갤러리 소소

갤러리 더 소소는 노충현, 양기찬 기획자가 구성한 《나의 회화적 순간》을 통해 7인의 젊은 작가 김상소(대학원 재학생), 권회찬(대학원 재학생), 박정윤(대학원 재학생), 신재민(대학원 재학생), 정주원, 조완준, 진예리를 소개한다. 두 기획자는 서로 다른 소재와 양식을 갖춘 7인의 작가들 사이에서 그들 사이에 유사하게 드러나는 작업의 시발점을 발견하고, 작가들이 접하는 '회화적 순간'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낸다. 창작의 과정 속에서 비롯된 '회화적 순간'은 작가들이 소재를 발견한 순간이기도 하고, 캔버스에 붓 자국을 남기는 순간이기도 하며, 작품을 완성하며 마주한 순간이기도 한다.

 

 

 

 

 


《 Quest 》

 

 

 


참여작가 : 송민지 임지원 최희원
일시 : 2023년 3월 2일 – 3월 19일 14:00 – 19:00 (월, 화 휴관)
장소 : 서울시 서대문구 홍연길 97 1층, 지하 1층
주최 : 갤러리 인 HQ

송민지(대학원 재학생), 임지원(학부 졸업생), 최희원(학부 졸업생)은 각기 다른 작업방식의 결과물을 《Quest》을 통해 선보인다. 전시 내 작품의 목적과 동기는 작가의 머리 속에 맴돌던 정의할 수 없는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그것을 드로잉, 3d모델링 등의 작업으로 불러오고, 그러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사건과 오류를 마주한 실험 끝에 물질화되어 전시장에 놓여진다. 작가는 계획과 실행 그리고 우연적인 사건 사이에서 선택을 반복하게 된다. 선택이 모여 방향을 만들고 다음 단계를 기대하게 한다. 전시를 통해 작가의 작업 방식과 태도에 대해 추적해 보고 나아가 다음의 방향을 꿈꾸고 모색할 수 있기를 바란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