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건축공학과 박상우·김태훈·김건우, '건축구조경진대회'서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846 날짜 2021-09-17
첨부파일

우리대학 건축공학과에 재학중인 박상우, 김태훈, 김건우 학생(지도교수 노영숙)이 「제17회 건축구조경진대회」에서 국토교통부장관상을 수상했다.

 

한국건축구조기술사회(회장 김상식)가 주관하는 「건축구조경진대회」는 전국 건축학·건축공학을 전공하는 학부생을 대상으로 진행, 건축구조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고 구조 기술발전에 기여할 인재를 키우기 위해 매년 진행되는 행사로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다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대회를 진행하였다.

 

건축구조기술사회는 예비심사, 작품전시, 작품 발표 및 본 심사를 거쳐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올해 대회는 26개 대학 50개팀이 신청해 44개 작품을 출품했고, 이 가운데 23개 작품이 본선에 진출했다.

예선을 거쳐 본 심사에 참여한 각 팀은 제출 작품에 대해 5분가량 건축계획과 구조계획 등의 내용을 온라인 화상으로 발표했다.

 

건축구조기술사회는 ▲학생다운 독창성 ▲구조 개념의 타당성 및 실현 가능성 ▲연관기술 및 구조시스템의 연계성 ▲표현방법의 명확성 ▲작품의 완성도 ▲질의응답 평가 등의 심사기준을 두고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우리대학 박상우, 김태훈, 김건우 학생이 국토교통부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울과기대 팀은 서울의 인구증가로 인해 새로운 교통수단인 드론택시와 교통인프라를 위한 사회기반 시설 구축을 위해 '링크 서울'이라는 미래 교통시스템을 제안했다.

 

 

 

 

▲ 링크서울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