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사회교육개발원, ‘융합형 공예창작지원센터 구축·운영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0432 날짜 2022-04-26
첨부파일

서울과기대 사회교육개발원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공예·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22년도 공예창작지원센터 조성」사업에서 신규지원 대상자로 최종 선정됐다.

 

 

 

 

 

 

사회교육개발원은 사업 수행기관으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공예지원센터 시설 구축, 장비 구입 및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에 필요한 경비(4년간 총 20억 원)를 지원받아 공예가의 창작 활동 및 공예품 개발, 시장진출까지 지원하고 청년 공예가와 일반인 대상자를 위한 다양한 공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대학과 노원구 지자체의 지원을 통해 공예메이커스 인프라(약 1,150㎡: 2개동 내 3구역, 14종류 기자재)를 확충하여 약 350평에 이르는 공예 메이커스 환경을 조성할 계획이다.

향후 공예지원센터를 통해 지역 청년 공예가들의 공예 시설 지원 및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등 국립대학의 공적 역할을 강화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서울과기대 사회교육개발원은 지난 2021년에도 문화체육관광부의 「전통문화인력 양성사업」(1.3억)에 선정된 바 있다. 

서울과기대는 연이는 지원사업 선정으로, 과학기술 분야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분야에서도 지속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ST LOUNGE 내부 사진

 

 


한편, 서울과기대 사회교육개발원은 체계적인 부서 전담 사업관리 및 운영을 위해 ▲평생교육팀 ▲철도아카데미 ▲공예교육팀으로 조직을 새롭게 구성하였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