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대한기계학회 우수학위논문상/우수논문상 동시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710 날짜 2022-05-31
첨부파일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신뢰성기반기계설계연구실(지도교수허남수)의 이기범 박사과정생과 김은찬 석사과정생이 지난 3 23~25일 제주 오리엔탈호텔에서 열린 「대한기계학회 신뢰성부문 춘계학술대회」에서 우수학위논문상(석사부문)과 우수논문상을 각각 수상하였다.

 

 

▲이기범

 

이기범 박사과정생은 지난 한 해 동안 국내에서 발표된 기기신뢰성평가 분야 석사학위 논문 가운데 연구주제의 독창성과 기술발전 기여도를 인정받아 석사부문 우수학위논문상 수상자로 결정되었다. 이기범 박사과정생은 석사학위논문에서 원자력배관 용접부 결함 건전성을 공학적으로 단순화하여 평가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론을 제시하여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김은찬

 

 

또한 김은찬 석사과정생은 원자력발전소 배관계통에 지진에 의한 진동이 작용할 경우 수치해석으로 파손여부를 정확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법을 새로이 제시하여 논문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신뢰성기반기계설계연구실은 전산해석과 실험연구를 통해 대형원자력발전소, 중소형원자로(SMR), 가전, 수소모빌리티, 가스운송기기 등 에너지플랜트부터 첨단 가전, 수소기기에 이르기까지 핵심 기계시스템의 내구신뢰성 평가 및 절차법 개발에 대한 연구를 관련 산업계/연구계와 함께 활발하게 수행하고 있다. 특히 대한기계학회, 한국압력기기공학회 등 주요 학회에서 많은 수상으로 대학원생들의 연구능력도 인정받고 있으며, 관련 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연구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