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교육역량 부문 우수대학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661 날짜 2020-10-28
첨부파일
우리대학이 22일 서울 중구 더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 시상식에서 교육역량 부문 우수대학으로 선정됐다.

서울과기대는 학생들이 스스로 자신의 진로, 학업 및 공동체의 미래를 탐색·고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활동을 계획해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플랫폼과 교육과정을 제공함으로써 ‘미래형 Value Pathfinder 인재’를 양성하는 중이다.

특히 4차 산업혁명에 의한 사회 환경 변화에 관계없이 학생들이 사회 진출 후 잘 적응하도록 연계융합전공 ‘MAKERS COLLEGE’를 운영하고, 2021학년에는 인공지능응용학과를 신설하는 등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 왔다.
 
 
 

TBL(Triple Blended Learning)을 최초로 개발해 △온라인 녹화 강의 △실시간 화상 강의 △오프라인 강의를 복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TBL은 지난 1학기 코로나로 인한 사상초유의 전면 온라인 강의라는 긴급한 상황에서도 모든 강의를 성공적으로 운영하는 데 있어 ‘일등공신’ 역할을 톡톡히 해냈다. 1만여 명의 학생이 원활하게 온라인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TBL 적용으로 1학기 강의평가 점수가 역대 최고점을 갱신했다.

김선민 연구기획부총장은 “서울과기대는 좋은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성과를 창출하는 ‘선순환 프로세스’를 갖추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몇 년 전부터 TBL형태의 교육 방법을 시도했다. 온라인 녹화강의, 실시간 온라인 강의, 대면강의 형태의 강의를 3분의 1씩 해 온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덕분에 유래 없는 코로나19 사태에도 별 무리 없이 대처해서 1학기 강의평가 만족도가 높게 나왔다. 이는 우리가 추구해온 TBL이 성공적으로 정착했음을 의미한다”며 “그 결과 1학기 교육부의 '원격강의 우수대학'으로도 선정된 바 있다. 앞으로도 교육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0 한국대학신문 대학대상’은 올해로 창간 32주년을 맞은 한국대학신문이 주관하는 우수대학 시상식이다. 올해에는 ‘혁신사업‧산학협력’과 ‘미래교육혁신’ ‘교육특성화’ 등 10개 분야에서 심사가 진행됐다. 일반대 12개교, 전문대 7개교, 원격대학 1개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