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MIP-EV’팀, ‘2021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경진대회'서 국토교통부 장관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132 날짜 2021-10-18
첨부파일

서울과기대 학생들로 구성된 ‘MIP-EV’팀(팀장 최명훈)이 지난 10월 1일~ 10월 4일 한국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에서 열린 ‘2021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경진대회’에서 전기자동차 부문에서 ‘대상(Grand Prix)’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차지했다.

 

‘2021 국제 대학생 창작자동차경진대회’는 한국 교통 안전 공단(TS), 한국 자동차 안전 협회 (KASA)에서 주최하고 국토 교통부 및, 자동차, 부품 업체에서 후원하는 대회이다.

 

 

 

 

 

 

서울과기대 MIP-EV 팀은 가속성능부문, 짐카나부문을 비롯해 모든 경기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아 전기자동차부문 ‘대상(Grand Prix)’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500만원, 우승기, 트로피가 수여된다.

 

1996년에 창립된 MIP(Make Impossible Possible)팀은 자동차연구회로서 서울과기대 자동차공학과 및 한국대학생자동차연구회(AARK) 소속으로, 자동차에 관한 기초지식과 전공지식을 토대로 진리를 탐구하고 자작자동차 제작과 연구 및 세미나 활동을 목적으로 하고 있으며 여러 전국규모의 자작 자동차대회에 참가함으로써 매년 우수한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올해 대회에는 최명훈 팀장, 김동근(1.드라이버), 김종혁(2.드라이버), 진우,윤승한,민수연,곽은석,문성민,김가현,윤민혁,심원규,양현웅,허준영,방인수,이준구,정호철,김기연,전진우,하민수 등이 함께 참가했다.

 

최명훈 팀장은 “대회경기 특성에 최적화 하여 차량 제작에 집중하였고, 업계에서 큰 기술력을 요하는 전기자동차의 최대 주행거리와 배터리 매니지먼트 성능을 테스트해보며 성능을 끌어올릴 수 있었으며, 주행 중인 차량의 드라이버와 피트의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원활한 실시간 통신을 활용해 좋은 기록을 이끌어 낼수 있었다.

또한, 밤새 작업하며 수차례 교내 주행테스트를 해온 보람이 있었고, 팀원들의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반영한 덕분에 대상 수상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의 대회에서도 좋은성과를 거두길 다짐하며 학교의 위상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