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겨울방학에 서울과기대를 누리는 방법! - 학생-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586 날짜 2021-12-29
첨부파일

동계방학을 맞은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서울과기대 학생들이 방학에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다방면으로 우리 대학을 누리는 방법이 있다.

 

 

1. 계절학기 - 계절 스포츠 과목
계절학기 수강이 우리 대학을 ‘누리는’ 방법인지 의아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우리 대학 계절학기 과목에는 계절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과목들이 개설된다. 대표적으로 하계 계절학기의 ‘수상스키’와 동계 계절학기의 ‘스키’ 과목이다. 이번 계절학기 수강과목으로는 ‘스키와 스노우보드’ 과목도 개설됐다. 계절스포츠를 대학을 통해 배우며 실습하는 경험은 방학에 우리대학을 누리는 방법 중의 하나다. 이번뿐만 아니라 매 계절학기마다 계절 스포츠 과목이 개설되니 우리 대학의 모든 것을 누리고 싶은 재학생이라면 졸업 전 한번쯤 수강을 추천한다.

 

 

 

 

 

 

2. e-Class - ‘온라인 학습법 특강’
요즘은 기본 소양이라는 엑셀, PPT 제작, 스피치, 영상 편집 등! 배워야 할 게 너무 많은 이 시대. 이 모든 강의를 우리 대학 학생이라면 신청 한 번에 무료로 집에서 편하게 들을 수 있다. 벌써 4차 째 진행되는 우리 대학 ‘온라인 학습법 특강’에 대한 이야기다.

우리 대학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 제공하는 특강으로, ▲파워포인트 ▲엑셀 ▲포토샵 ▲일러스트 ▲영상 제작 ▲데이터분석(SQL) ▲파이썬 기초 ▲스피치 등 공모전, 레포트 및 발표자료 작성에 필요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과목들이 준비돼있다.

강의는 방학 이전부터 열려있었지만 바쁜 학기 중에는 시간이 나지 않았다면 이번에 신청해서 무료한 방학에 실력을 길러보자!


□ 신청 방법: e-Class 상단 왼쪽에 위치한 ‘교육현황’ > 개설과목검색 > 비정규과목 > ‘학습법’ 검색
□ 수강 기간: ~ 2022년 1월 28일(금)

 

 

 

 

 

 

 

4. 도서관 – 전자책·오디오북과 ‘이러닝’
방학 중에도 우리 대학 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직접 도서관에 방문하는 방법밖에 없을까? 우리 대학 도서관을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먼저 전자책·오디오북 서비스다.
우리 대학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자료검색 > 전자책·오디오북’ 순으로 접속하면 다양한 분야의 ▲국내 전자책 ▲전자잡지 ▲해외 전자책을 열람 가능하고, ▲국내 오디오북 ▲영어 오디오북 또한 청취가 가능하다.
더불어 e-Class에 학습법 특강이 있다면 도서관에는 ‘이러닝’이 있다.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검색 > 이러닝’ 순으로 접속하면 ▲에듀윌 ▲사나공 토익 ▲러닝365학습관 ▲CBTKorea 토익토플 모의고사 등 연계 사이트가 등장해 외국어 및 공무원 시험 공부가 가능하며 ▲Academic Earth ▲KOCW 대학공개강의서비스 ▲openuped ▲MIT OCW ▲K-MOOC ▲JMOOC을 통해 국내 대학 및 외국 대학의 강의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 대학 재학생이라면 전부 무료로 누릴 수 있고, ‘학습법 특강’과는 달리 정해진 기한이 없어 2월에도, 그 이후에도 이용 가능하다.

 

 


▲ 이러닝 이용 화면

 

 


▲ 오디오북 애플리케이션 ‘오디언’ 이용 사진

 

 

 

 

이외에도 ▲취업본부의 취업 프로그램 ▲국제교육본부의 외국어 프로그램 ▲우리 대학 공식 유튜브와 SNS가 방학 기간에도 운영되니 자신이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우리 대학을 전부 누려보자!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