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마음을 촉촉하게 가꾸는 법, '마음 촉촉'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2007 날짜 2021-10-06
첨부파일

마음을 촉촉하게 가꾸는 법

노원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한 학생상담센터 '마음건강증진캠페인'

 
 
 

10월 5일, 향학로에서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노원구 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마음건강증진캠페인-마음촉촉】을 진행했다.

 

 

 

▲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는 학생들

 

 

서울과기대 재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번 캠페인은 학생상담센터 주최 「OX 퀴즈」, 「찾아가는 상담」 부스와 노원구 정신건강복지센터의 「우울 간이 검사」라는 세 가지 부스로 운영되어, OX 퀴즈 부스에서는 정신건강 관련 상식 OX 퀴즈를, 찾아가는 상담 부스에서는 UBio 맥파 기기를 사용한 스트레스 검사 및 전문가의 심리 상담을, 우울 간이 검사 부스에서는 간이 검사 결과 및 정신건강 정보를 제공했다.

 

이는 코로나로 지속되었던 비대면 학습환경에서 대면환경으로의 전환 시 생길 수 있는 심리적 위기 및 부적응을 대비·예방하고, 마음건강 중요성에 대한 인식 제고 및 홍보를 통한 학생상담센터 접근성 강화를 위함이다.

 

 

 

 

 

참여한 학생에게는 선착순으로 핸드크림&립밤 세트(150명), 다과 세트(100명)를 제공했으며, 모든 부스를 참여한 학생 중 15명을 추첨하여 가습기를 지급하는 이벤트 또한 진행됐다.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캠페인은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 OX 퀴즈 부스

 

 

 

학생상담센터는 대학생활 적응, 대인관계, 진로 탐색 등 학생들이 경험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들을 극복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상담 및 심리검사를 실시하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곳으로 제2학생회관 3층에 위치해 있다. 이용시간은 9시부터 18시까지이며, 심리 검사 또는 상담이 필요한 학생은 에픽폴리오에서 검사 및 상담 신청 후 시간 약속을 하고 방문하면 된다. (문의: 학생상담센터 02-970-9340)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