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대학공지사항

대학공지사항

* 내용 입력 시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등 개인정보가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대학공지사항 게시글 확인
제목 [온라인 4차 학습법특강]SQL 데이터 분석, 파이썬 기초, 영상 제작 등 인기 무료강의를 한번 더!
작성자 교수학습개발센터 조회수 2027 날짜 2021-09-24
첨부파일

 

2021학년도 4차 온라인 학습법특강을 개최합니다.

 

공모전, 레포트 작성, 발표자료 작성에 필요한 모든 기술을 학습법 특강을 통해 공부하세요.

3차에 반응이 좋았던 파이썬,영상제작,데이터 분석, 스피치 노하우 과목도 열립니다! (포스터 참조)

교수법 특강을 들으시면서 알찬 2학기를 보내세요!

*아래 강의는 학점과 관련 없는 무료특강입니다.

 

1. 신청방법 : e-Class상단왼쪽 교육현황> 개설과목검색>비정규과목 >"학습법" 검색
원하는 강의 과목 신청!

※[학습법21-4]로 시작하는 10개 강의 중 신청. 

[교수법 21-3]으로 시작 하는 강의는 교수 및 교직원 대상 강의임.

 

2. 신청기간 : 2021. 9. 24.(금) ~ 2021. 10. 22.(금)

 

3. 학습기간 : 2021. 9. 24.(금) ~ 2022. 1. 28.(금)

 

4. 강의 목록(생생한 후기를 참고하세요!)


1) 보고서 작성의 기술 with 파워포인트 (보고서의 구성과 PPT기술)

"단순히 가독성을 키우기 위한 스킬들을 배우는 것에 그치지 않고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요소들을 제시하고

이를 가시화 하는 능력을 전반적으로 키울 수 있었던 점이 좋았습니다"
"추후 회사에서 보고서를 잘 작성할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과 기술을 얻어서 좋았다."

 

2) 조용히 나를 드러내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어떻게 보면 사회생활에서 제일 중요할 수 있는 글쓰는 능력.

이것을 보고서, 제안서 등 각 사회생활 상황에 맞추어 잘 쓰는 법을 배워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평소 발표나 토론을 하거나 보고서를 작성할 때 항상 어려움을 많이 겪었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서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배움으로써 자신감을 기를 수 있어서 좋았다."


3) 실무에 쓰는 엑셀, 한방에 끝내자

"간단한 함수도 인터넷에 찾아봐야될 만큼 엘셀에 대한 지식이 없었는데 이 수업을 듣고 난 후 바로바로 원하는 함수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4) 실무에 가장 많이 쓰이는 PPT 디자인 노하우

"업무에서 자주 활용되는 단축키, 기능들을 알게 되었고, 실제로 많이 쓰이는 디자인이나 색깔, 도형의 배치, 사진과 배경 사이트 등을 알게 되어

정말 만족스러운 강의였다고 생각합니다"

"이과계열 학생이라, 디자인 감성이 부족했습니다. 이 강의를 통해서 이러한 감각을 조금이나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정말 pt면접때까지 알차게 썼고, 입사해서도 꾸준히 제능력으로 발휘하도록하겠습니다. !

앞으로도 후배들을 위해 이런 프로그램이 지속적으로 제공되고, 홍보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과기대사랑해요“


5) 기초부터 심화까지, 한번에 끝내는 포토샵

"포토샵의 포자도 몰랐지만 기초부터 다지면서 점점 제가 만들고 싶은 것들을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 심화적 내용은 공부해야겠지만, 기초를 잘 다진것같아 뿌듯하고 만족스럽습니다“


6) 실무에서 진짜쓰는 일러스트&포토샵 (일러스트 80%)

"강의가 짧아서 겉핥기식 강의가 아닐까 걱정했는데, 액기스만 뽑아낸 프로그램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사용하기 좋은 꿀팁만 모아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포토샵과 일러스트를 번갈아가며, 튜터님이 실제로 자주 사용하는 Tool들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7) 쉽게 배우는 데이터 분석 (SQL)*3차 학습법 특강 신규 강의

”데이터베이스의 기초를 이해하고 적용할 수 있는 단계로 나아갈수 있었습니다. 또 이후에 나아갈 방향을 제시해주는 방식은 수강생에 대한

강사님의 책임감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 좋았습니다“

”충분한 실습 예제와 자세한 설명 그리고 직접 쿼리를 작성해볼 수 있어 좋았습니다“


8) 전문가에게 밀리지 않는 영상 제작 비결*3차 학습법 특강 신규 강의

”영상 편집의 기초부터 심화까지 다룰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뮤직비디오, 브이로그, 예능, 바이럴 영상등 하나의 분야가 아닌 여러 분야의 동영상을 편집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셔서 정말 좋았습니다.

동영상부터 음악, 효과음, 자막까지 세분화해서 차근차근 알려주셨다는점이 가장 좋았습니다.“


9) 실무역량 향상에 필요한 파이썬 기초*3차 학습법 특강 신규 강의

”프로그램 기초 부터 굉장히 깊이 있는 내용까지 다룬점이 입문자와 기존의 전공자에게도 매우 유익한 강의였습니다.

특히 실생활에서 유용하고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강의였어요.“

”수강생들이 모르는 것이 있으면 실시간으로 튜터에게 질문할 수 있도록 오픈 카톡방을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코딩하면서 어려움이 발생한다면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이 강의의 큰 장점인 것 같아요“


10) 말하기 울렁증을 극복하는 스피치 기술*3차 학습법 특강 신규 강의

”말에 필요한 핵심적인 내용들. 그럴듯하게 말하는 법. 발표불안 덜어내기 등등. 좋은 내용이 많았고 강의하시는 분이 딱딱하지 않고 구어체로 종종

설명하셔서 집중이 잘됐습니다“

”평소 말하기에 자신이 없었는데 그러한 저에게 딱 맞는 강의였습니다!“

 

자세한 커리큘럼 및 영상 시간은 강의계획서를 참고하세요!

 

5.EPiC 졸업요건 인정 비교과 점수 30점 부여
* 2021학년도 신입생만 대상
관련 자세한 내용
: https://bit.ly/3cifTwZ

 

6.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02)970-9259)

 

 
목록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