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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실명제란

개념

행정기관에서 주요 정책 결정 및 집행과정과 관련된 내용을 공개하고 기록보존함으로써 정책 추진과정에서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확보하고자 하는 제도

목적
  • 정책의 결정 및 집행과정에 참여하는 담당자의 실명 및 의견을 기록·관리하여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 제고
  • 국정현안, 대규모 예산 투입 사업 등 국민적 관심이 높고 영향이 큰 사업은 별도 과제로 선정·공개하여 국민의 알권리를 충족
※ 행정업무의 효율적 운영에 관한 규정 제 63호
우리 대학 정책실명제 대상
① 주요 국정 현안에 관한 사항(국정과제 포함)
② 시설 신축·증축·리모델링 사업 전체
③ 정보화 사업 전체
④ 학생 및 학부모에게 영향이 큰 사업
⑤ 소방·안전·교통관리 관련 업무
⑥ 외부위탁(용역)사업 전체
⑦ 2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⑧ 기타 중점관리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담당부서 : 총무과 전화번호: 02-970-6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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