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정보·민원서비스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자주하는질문 게시글 확인
제목 자퇴 Q&A
작성자 학사지원과 조회수 248113 날짜 2019-02-07
첨부파일

자퇴 Q&A
 
○ 자퇴는 어떻게 하나요?
 - 자퇴를 원하는 경우, 본인 신분증과 학생증을 가지고 대학본부 1층 108호 학사지원과를 내방해서 자퇴원을 작성하면 됩니다.(양식은 학교 홈페이지 상단 "과기대포털"을 로그인하면 통합정보시스템 우측 하단에 빨간글씨로 "서식다운로드"가 있으며 다운 받고 작성하여 학과 및 학사지원과로 바로 방문 가능 합니다.)

 - 학생증은 자퇴원을 제출하면서 반납하시면 되며 익일 자퇴처리가 완료됩니다.

 - 자퇴원 작성 후 학과를 방문하여 학부(과)장과 면담 후 확인을 받아야 하며, 국가장학금을 받은 경우에 학생처 학생지원과 확인을 받아 제출 하여야 합니다.
 
○ 돌려받을 등록금이 있을 경우에는 어떻게 하나요?
 자퇴원을 작성하면서 돌려받을 본인 명의의 통장 사본과 함께 반납요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시면 됩니다.
반납관련 문의 : 관리팀 ☎ 970 - 6128
 
○ 본교를 다니다 다른 학교에 입학하게 되었습니다. 본교 학적은 어떻게 처리해야 하나요? 
두 개의 대학을 함께 다닐 수 있나요?
 이중학적은 인정이 되지 않으므로 새로 입학한 학교에 등록 후, 2월 이내에 대학 본부 1층 학사지원과를 내방해서 자퇴원을 제출하면 됩니다. 새로 입학하는 학교에 언제까지 전적 대학 학적을 정리해야 하는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자퇴 후 재입학을 원할 경우 언제 재입학이 가능한가요?
 자퇴 이후 다음 학기부터 재입학 신청이 가능하며, 재입학 관련 문의는 학교홈페이지 학사공고 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록
담당부서 : 학사지원과 전화번호: 02-970-6033~9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