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영상편지

영상편지
 대학소개 열린총장실 영상편지
이전 영상 다음 영상
총장님 영상편지
서울산업대 학생여러분 한학기 동안 공부하는라 수고가 많았습니다.

이제 여러분들은 여름방학을 맞게 됩니다. 대학생활에서의 방학은 굉장히 큰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학교를 졸업하고 사회에 나가면 다시는 이렇게 오랜 기간을 여러분들이 자유롭게 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 경우는 아주 어려울 것이라 생각됩니다. 대학생활에 있어서는 학기 중에 수업을 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렇게 긴 시간을 여러분들이 잘 활용하는 가는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미 나름대로 자기의 방학중의 계획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제가 노파심에서 몇가지만 조언을 할까 합니다. 첫째는 여러분들이 세운 계획을 다시한번 점검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계획에서 중요한 것은 목표와 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기간이 어느정도 있는가? 이 목표와 기간을 잘 연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러분들에게 주어진 기간은 2달입니다. 여러분들의 목표는 얼마나 구체적이고 명확한가가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러한 구체적인 목표를 잘 세울수록 여러분들이 이룰수 있는것은 더욱 많으리라 생각합니다.

올해는 우리학교가 100주년 이었기에 때문에 많은 훌륭한 분들을 모셔서 기념강연을 했습니다. 여러분들이 아시는 바와 같이 안철수 교수, 방송인 조혜련, 디자이너 이상봉씨 이런 훌륭하신 분들이 우리학교와 와서 여러분들 위해서 강연을 했습니다. 이분들의 이야기에서 공통점은 무엇인가? 어떤것을 이루어낸다는 것은 굉장히 어려운것이고 그것을 이루어내기 위해서는 부단한 노력과 집중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안철수 교수가 오셔서 우리에게 해줬던 얘기중 가장 중요한 것은 그분이 의사생활과 컴퓨터바이러스 백신을 만들기 위해서 이 두가지 목표를 다 이루기 위해서 거의 7년 넘는 기간동안을 새벽3시에 일어나서 6시까지는 컴퓨터 백신을 개발하고 아침6시 저녁 10시까지는
의사생활을 했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무엇을 이루려고 할 때 여러분들이 생각했던 것보단 많은 노력과 집중력이 필요합니다.

이번 여름방학은 여러분들에게 굉장히 의미있고 보람있는 여름방학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렇게 하기위해선 여러분들이 많은 목표를 갖는것보다 집중적이고 명확한 1~2개의 목표를 가지고 이번 방학설계를 하십시요.

방학중이라도 여러분들을 학교에서 자주 만나뵐 수 잇었으면 합니다. 도서관에서 식당에서 교정에서 여러분들과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많았으면 합니다.

끝으로 한가지 여러분들께 부탁을 하고자 합니다. 시험을 마치고 성적을 확인할 때 여러분들은 강의평가를 하게됩니다. 이 강의평가는 우리학교를 좋은 학교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손쉽고 중요한 수단이라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이 성적을 확인할 때 강의평가를 하는 것을 다소 번거롭게 생각할 수 도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것이 여러분들 자신과 우리 학교를 위해서 여러분들이 신중하게 성실하게 강의평가를 하는것이 굉장히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시고 이번 강의평가에는 좀 더 여러분들의 수고를 부탁드립니다.
담당부서 : 비서실 전화번호: 02-970-6001~3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