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2024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운영 대학 선정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11808 날짜 2024-03-21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취업진로본부 팀장 조임주, 주무관 김선영(☎ 02-970-9298)

 

 

 

 

서울과기대, 2024년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및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운영 대학 선정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을 위한 활발한 취업진로지원 수행
- 우수한 인프라 활용한 프로그램 운영 및 취업진로상담서비스 실시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가 ‘2024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거점형’운영 대학으로 선정됨에 따라 전년도 시범 운영되었던 ‘재학생 맞춤형 고용서비스’사업도 함께 추진한다. 

 

□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연간 사업비 총액 7억2천만원)은 대학의 우수한 취업지원 인프라를 바탕으로 취업지원 서비스 체계를 통합하여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에게 특화된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 서울과기대는 ▲진로·취업 관련 교과 및 비교과 프로그램 총괄 운영 ▲전문 진로·취업 상담 지원 ▲채용정보 제공 및 미취업 청년의 취업 지원 ▲각종 정부의 청년고용정책을 연계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또한, 23년도 시범사업 진행 이후 올해 정식으로 선정된 ‘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 사업’(사업비 7억4천4백만원)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의 우수한 인프라를 활용하여 재학생의 진로 및 취업 활동을 지원하고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 취업진로본부는 학생들의 접근성과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제2학생회관에 1층에‘재학생맞춤형고용서비스’전용 취업진로상담실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 저학년을 대상으로 ‘빌드업 프로젝트’를 진행하여 직업진로탐색 서비스와 신직업미래직업 프로그램 기반의 ‘개인별 희망 직업 포트폴리오’를 설계하고 진로역량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 고학년에게는 ‘점프업 프로젝트’ 통해 취업준비 정도를 파악하고 1:1 심층상담 기반의 ‘개인별 취업활동계획(IAP)’수립 후 이를 실행하도록 돕는 맞춤형 고용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하여 재학생 2,400명이 연간 상담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 서울과기대 정호연 취업진로본부장(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2024학년도 고용노동부의 거점형 사업 선정을 통해 서울과기대는 재학생, 졸업생 및 인근 지역 청년을 위한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전문성 있는 취업진로상담 및 다양한 취업지원을 수행하겠다.”라고 말했다.

 

□ 서울과기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2024년 한 해 동안 ▲청년 특화 진로취업지원 상담 서비스 강화 ▲학과(전공)기반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 신설 ▲주요 산업별 경쟁력 강화를 위한 특화 프로그램 운영 ▲취업박람회 및 우수기업 발굴을 통한 일자리 매칭 서비스 등을 진행하는 한편, 거점 대학으로서 책임을 다하기 위해 ▲청년정책 체감도 제고 ▲지역청년 고용서비스 지원 등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체계적인 서비스를 수행할 예정이다. 

 

붙임  사진 2부.  끝.

 

 

 

 

 

▲제2학생회관 전경 및 취업·진로상담실 모습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