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국립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 성료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6820 날짜 2024-04-12
첨부파일

[자료문의〕서울과학기술대학교 학생상담센터 팀장 박경옥, 상담원 이정아(☎ 02-970-9007)

 

 

 

국립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 성료
- 희망카드 쓰기 및 심리검사를 통한 예방적 개입 진행
- 오프라인 캠페인 진행으로 마음건강증진에 대한 접근성 제고

 

 

 


□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동환, 이하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가 4월 2~4일 서울 공릉동 교내 향학로에서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를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 향학로 페스티발 기간 중에 진행된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은  ▲희망카드 쓰기 ▲온라인 맞춤형 심리검사(IESS 통합 스트레스검사, K-OCEAN 5요인 성격검사)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마음건강증진에 도움을 주었다.
  ◦ 자신이 바라는 희망을 직접 카드에 적어보는 시간을 통해, 2024년에 대한 기대를 높이고 대학생활 적응을 돕는 계기를 제공하였다.
  ◦ 또한, IESS 통합스트레스 검사와 K-OCEAN 5요인 성격검사를 통해 스트레스 수준 파악 및 대처 전략, 성격적 특성을 바탕으로 하는 자기 이해의 시간을 갖도록 도왔다.

 

□ 이번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에는 총 1,111명이 참여하였으며, 4.7점(Max=5.0)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 참여한 학생들은 “2024년 한 해 소망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를 마련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무사히 목표하는 학점을 성취하고 졸업하겠습니다.”, “올해에는 기숙사에 꼭 들어가고 싶습니다.”등 각자의 희망과 기대감을 내보였다.
  ◦ 또한, “열린 공간에서 진행되어서 캠페인 참여에 대한 부담이 적다.” 등의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 서울과기대 학생상담센터는 학생들의 마음건강 증진을 위한 개인상담, 심리검사, 집단상담, 특강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서울과기대 재학생의 마음건강과 적응력 향상, 개인의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붙임  관련 사진 6부.  끝.
 

 

 

 

 

 

 

 


▲마음건강증진캠페인 부스 전경

 

 

 

 

▲마음건강증진캠페인 ‘희망 ON’ 홍보 이미지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