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보도자료

보도자료
 대학소개 홍보관 보도자료
보도자료 게시글 확인
제목 서울과기대, 중기청「연구마을 사업 신규 운영기관」선정 날짜 2017-03-23 조회수 2641
작성자 홍보실
첨부파일

[자료문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산학협력단 최병훈 교수, 박경일 팀장(☎ 02-970-9082)

 

서울과기대, 중기청「연구마을 사업 신규 운영기관」선정

 

-「IBT융합 SeoulTech 연구마을」운영, 2년간 46억원의 사업비 배정해
- 서울 동북권지역 특화기술 개발중심지로서의 중추적 역할 수행 기대

 

□ 지난 3월 13일 중소기업청(이하 중기청)에서 주관하는 「연구마을 사업 신규 운영기관」에 선정된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교내에 「IBT 융합¹⁾SeoulTech 연구마을」을 유치하고 바이오, 화장품, 스마트 미디어 기기를 특화기술분야로 하는 ‘IoT 기반의 바이오-의공학, 화장품 등 관련기술’연구를 본격 가동할 예정이다. ‘연구마을 사업’은 대학내 기업부설연구소와 연구지원·편의 인프라 등을 활용하여 중소기업의 연구개발(R&D)을 지원하는 산학연협력 사업이다.

 

□ 서울과기대의 연구마을은 중기청의 ‘R&D 연구개발 전략기술로드맵’을 기초로 서울시의 지역경제 정책방향을 반영하는 ‘중간조직(middle group) 전략’으로 관련 산업과 지역사회를 상호 연결하는 교량역할을 담당할 계획이다.

 

□ 이에 서울시는 서울과기대 연구마을 조성을 통한 서울동북권 지역경제 발전에의 기여를 감안하여 연구마을 입주기업의 사업화지원을 위하여 연 2억원의 대응투자자금을 지원하기로 확약하였으며, 노원구에서도 지역경제발전 및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점을 감안하여 사업지원을 검토 중이다. 

연구마을 입주기업은 연구마을 별 자체평가와 전문기관의 대면평가를 거쳐 5월말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선정된 중소기업은 2년간 2억원 이내의 정부출연금을 지원받고 대학의 연구인력, 장비 등 인프라를 활용한 핵심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추진할 수 있다. 서울과기대가 수행하는 지원과제와 관련한 문의는 서울과기대 산학협력단으로 하면 된다.

 

□ 연구산학부총장겸 산학협력단장 박익근 교수는 “서울과기대가 그동안 축적하여 온 중소기업과의 연계활동실적을 더욱 확대하여‘지역경제발전을 선도하는 거점형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강조하고, “서울동북부 기점 국내최초 통합형 연합TMC사업의 추진, 서울동북권 5개대학 공동의 서울연합대학기술지주회사 운영, 한국원자력의학원, 서울테크노파크와의 협업체제 구축 및 홍릉포럼사업 참여활동과 연구마을을 통한 중소기업 연구기능을 집적화하여 연구개발중심지로서의 역할 제고를 통해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겠다.”고 힘찬 포부를 밝혔다.

 

붙임: 보도자료 원본 1부.  끝.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