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허남수 교수, 대한기계학회 신뢰학술상 수상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316 날짜 2020-07-21
첨부파일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기계시스템디자인공학과 허남수 교수가 지난 7월 15일~17일에 제주 오리엔탈 호텔에서 열린 「대한기계학회 춘계학술대회(신뢰성부문)」에서 `신뢰학술상`을 수상하였다.

 

신뢰학술상은 신뢰성공학 및 실험역학 등 신뢰성 전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으로 학문 발전에 기여한 자를 선정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허남수 교수는 “Crack-tip constraints of through-wall cracked pipes and its similarity to curved wide plates” 등 원자력/가스/화력 등 에너지플랜트 건전성평가 관련 논문들을 국내외 저명 학술지에 게재하여 국내 신뢰성 분야의 학술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신뢰학술상 시상식(좌: 허남수 교수, 우: 대한기계학회 송재복 회장)

 

 

 

허남수 교수는 대한기계학회 유담학술상(2019년), 한국압력기기공학회 학술상 금상(2017년), 대한기계학회 재료및파괴 젊은연구자상(2016년) 수상에 이어 이번 수상으로 에너지플랜트의 신뢰성 향상을 위한 연구성과를 꾸준히 인정받고 있으며, 함께 연구를 수행하는 대학원 학생들 역시 수년간 많은 우수논문상을 수상하며 지속적인 발전을 이어가고 있다.

 

 

 

 

▲허남수 교수

 


한편 대한기계학회(회장 송재복)는 1945년에 창립되어 국내 기계공학분야의 학문과 기술발전을 이끌어 왔으며 현재 약 2만여명의 회원이 소속된 국내 기계공학 분야 최고 권위의 학회로 인정받고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