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미래융합대학] 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495 날짜 2018-02-22
첨부파일

서울과기대와 11개 서울소재 특성화고 … 선취업후진학 활성화를 위해 `맞손`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는 현재 운영하고 있는 평생교육 모델인 미래융합대학을 더욱 내실 있게 운영하기 위해 서울소재 11개 특성화고등학교 및 마이스터고등학교로 구성된「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회장 조용,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교장, 이하 협의회)」와 지난 2월 21일(수) 오후, 서울 서초구 더케이호텔 대금홀에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 김종호 총장과 조용 협의회장을 비롯한 회원교 교장이 협약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울과기대와 협의회는 미래융합교육에 대한 협력을 통한 상호간의 발전을 목적으로 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는데, 이번 협약의 주요사항으로는 선취업후진학 활성화를 통한 능력중심사회 구현 및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실현을 위해 설립된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현장 자문단 구성 △우수학생 유치 △협의회 회원학교의 발전에 대한 지원 및 교육과정 내실화를 위한 공동 프로그램의 추진 및 운영 △양 기관 간 정보교류 및 의사소통 체제 구축 강화 등을 포함하고 있다.

 

협약에 앞서 서울과기대의 김종호 총장은 “평생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시점에서 미래융합교육에 관심을 갖고 있는 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의 활동에 기대하는 바가 크며, 협업을 통해 윈-윈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서 협의회의 조용 회장은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졸업한 학생들의 배움의 터전인 미래융합대학과의 교류를 통해 협의회에서 미래융합교육에 대한 발전적인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말하였다.

 

협약식 후에 참석자들은 서울과기대 미래융합대학의 김성곤 학장 주재로 미래융합교육의 발전을 위해 의견을 개진하는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토론에서 평생학습자에 맞는 커리큘럼의 개발, 홍보방법의 다양화 및 학습경험인정제(RPL) 운영 등 현장의 목소리를 나눴다.

 

한편, 이번 협정에 참여하는 서울미래융합교육협의회 11개 회원교로는 경기기계공업고등학교, 서울공업고등학교, 서울로봇고등학교, 서울전자고등학교, 성동공업고등학교, 용산공업고등학교, 휘경공업고등학교, 대진디자인고등학교, 미래산업과학고등학교,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 한양공업고등학교(공‧사립, 가나다 순)가 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