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서브메뉴 바로가기
메뉴
메뉴
seoultech
create your dream
대학소개

대학뉴스

대학뉴스
 대학소개 홍보관 대학뉴스
대학뉴스 게시글 확인
제목 [학생처] 노원경찰서와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젠더폭력 근절」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홍보실 조회수 3240 날짜 2018-03-26
첨부파일

서울과기대-노원경찰서, 대학가 `젠더폭력 소탕작전`나선다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김종호, 이하 서울과기대)와 노원경찰서(서장 임정주)가 학내 여성안전 및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해 손 잡았다. 이에 3월 23일 오후 3시, 서울과기대 대학본부에서 「警·學(경·학) 공동체 치안 활성화와 젠더폭력 근절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은 서울과기대에서 김종호 총장을 비롯하여 학생처장, 사무국장, 총학생회장 등이 참석하였으며, 노원경찰서에서는 임정주 서장을 비롯하여 생활안전과장, 여성청소년과장 등 각 담당과장 등이 참석하여 상호 협약에 대한 실질적인 내용을 주고 받았다.

 

▲ (왼쪽부터) 임정주 노원경찰서장,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이 협약서에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협약의 세부 내용으로는 노원경찰서에서 ▲학내 112순찰차량 강화(1일, 3회 이상) ▲젠더폭력 피해자 상담 쉼터 제공 ▲피해자 전담 경찰관 운영 ▲야간 및 심야시간대 안심귀교·귀가를 지원하는 내용 등을 포함하고 있다. 이에 대학 측에서는 ▲112범죄신고 등 치안행정 적극협력 ▲노원경찰서 주관 여성안전 점검(안심귀갓길, 화장실 몰래 카메라 등) 협조 ▲警·學(경·학) 합동 캠페인 및 순찰에 적극 동참하고 협력하기로 하였다.

 

이날 임정주 노원경찰서장은 “노원경찰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 100대 국정과제의 ‘사회적 약자 보호 3대 치안정책’중 젠더폭력 근절에 대한 확고한 의지로 서울과기대 학내 치안확립에 전방위적인 노력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호 서울과기대 총장은 “서울과기대 12,000여 구성원의 안전을 지켜주는 노원경찰서 치안행정에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각종 합동점검 및 캠페인에 동참함으로써 노원구 공동체 치안 활성화에 앞으로도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
담당부서 : 홍보실 전화번호: 02-970-6994
인쇄